시그니아, IX 플랫폼 에센셜 라인 국내 출시…말소리 전달력 2배 향상
146년 역사의 보청기 브랜드 시그니아(Signia)가 IX 플랫폼 에센셜 라인 4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IX 에센셜 라인은 국내 유일의 기성형 귓속형 제품 ‘실크 C&G IX’, 시그니아 제품 중 가장 작은 맞춤형 귓속형 모델 인시오 IX IIC/CIC, 오픈형 모델 ‘퓨어 C&G IX/T IX,’ 슬림 오픈형 모델 ‘스타일레토 IX’ 4종이다.
시그니아는 모든 난청 범위를 커버하는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난청 정도에 따라 최적의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지난 6월 출시된 프리미엄 라인과 같은 IX 플랫폼이 탑재되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더욱 많은 사용자가 혁신적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시그니아에 따르면, IX 플랫폼은 실시간 대화 기능을 강화하여 소음 속 다수 인원과의 대화 상황에서 기존 국내 출시 보청기보다 또렷한 말소리 음질을 자랑한다. 최근 진행한 국제 연구 결과에서는 IX 플랫폼의 신호대잡음비(SNR)가 기존 보청기 대비 3.2데시벨 이상 개선되어 두 배 더 우수한 말소리 음질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그니아 관계자는 “IX 플랫폼의 혁신적 기술이 소음 환경에서도 또렷한 대화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국제 연구로 입증됐다”며 “이번 에센셜 라인 출시가 난청인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