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위에 꽃이 폈다” 감동과 시선 사로잡는 ‘이색 케이크’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이 많은 5월. 유통업계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이색 케이크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5월은 기념일이 많은 만큼 실제 케이크의 판매량 증가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주요 시즌(1~15일) 투썸 홀케이크 판매는 전년 대비 45% 증가하기도 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뚜쥬와 함께, 5!(오) 해피 데이’의 콘셉트로 신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가정의 달 대표 제품 ‘오!해피 플라워 케이크’와 ‘플라워 베리 생크림’은 어버이날을 상징하는 꽃 장식은 물론 쌀 100% 시트를 활용했다. 두 제품에는 케이크 박스에 용돈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어버이날 특별한 선물로 좋다.
어린이를 위한 ‘헬로카봇 펜타스톰X라이프캐논’은 지구를 지키러 출동해 새티나이저 캐논을 발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초코케이크다. 버튼을 누르면 크앙! 포효하는 티라노 피규어가 포함된 ‘크앙! 티라노’ 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뚜레쥬르는 30일까지 앱을 통해 가정의 달 제품 15종 사전 예약 시, 최대 15%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큰 꽃송이를 형상화한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투명하고 얇은 오간자 원단을 겹겹이 쌓은 우아하고 풍성한 느낌의 리본을 케이크 옆면 전체에 두르고 커다란 꽃송이 장식을 얹어 완성했다.
할리스는 봄의 정원을 닮은 신규 홀케이크를 기획했다. ‘데이지 블루밍 케이크’는 5월의 대표 꽃 데이지를 활용해 밝고 화사한 비주얼의 케이크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꽃다발 같은 비주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2년 이후 꾸준히 출시되는 가정의 달 한정 홀케이크다.
할리스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픽업 예약하면 아메리카노 1000원 쿠폰 2매 증정,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홀케이크 2종 기프티콘 구매 시 최대 21% 할인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파리바게뜨의 ‘안녕! 판다 케이크’는 귀여운 판다가 인사하는 입체 형태의 케이크로 판다의 귀여운 모습과 특유의 엉뚱한 행동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정의달 5월에는 귀여운 판다 스티커가 한정적으로 동봉된다. 이외에도 ‘벨리곰이 축하해! 케이크’, ‘뽀로로와 소풍가요!’, ‘뽀로로와 풍선여행!’, ‘상어가족과 파티파티’ 등이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디저트 6종에 대한 예약 주문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한다. 이번에 준비된 디저트 상품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클래식 넛츠 타르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이며,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디저트 6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