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넷, 블록체인 보안 메신저 '카르마랩'과 협업... "암호화폐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부동산NFT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포그넷(이하 포그넷)'이 블록체인 보안 메신저 '카르마(KARMA)'의 개발기업인 '주식회사 카르마랩(이하 카르마랩)'과 암호화폐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그넷의 암호화폐인 포그(FOG)코인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구축 및 관련 기술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포그넷은 "메타버스의 지속적인 열풍으로 가상자산의 입지가 더욱 커지는 상황에서, 부동산 및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 실물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우리나라 독자 가상자산을 만들어 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그넷의 부동산NFT플랫폼은 부동산 조각투자를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NFT방식으로 전환해 부동산에 대한 새로운 투자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체 암호화폐인 포그(FOG)코인의 생태계(Ecosystem) 확장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암호화폐기반의 온라인쇼핑몰을 구축하는 것 또한 생태계확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카르마랩은 우리나라 1세대 온라인 게임인 '미르의 전설'을 개발한 액토즈소프트의 창업자 현영권 대표가 설립한 블록체인 보안 메신저-카르마(KARMA)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영권 대표는 블록체인의 기원이 게임이라는 점 때문에 이를 연구하다가 자연스럽게 보안으로 넘어가 관련 업체를 운영하게 됐다. 사측은 "이러한 부분에서, 카르마랩은 이미 부동산 개발 이익 기반 가상자산 발행을 위한 구상과 발급 등의 디지틀 뉴딜 사업을 활성화할 기술이 이미 갖춰져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르마랩은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꼭 필요한 기술개발을 성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보안 메신저 카르마(KARMA)를 출시한 바 있다. 또 포그넷은 자체 암호화폐인 포그(FOG)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함으로써, 가상자산을 실물경제와 연결해 포그(FOG)생태계의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