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NS홈쇼핑 브랜드 광고 및 실제 쇼핑까지 가능

(사진제공: NS홈쇼핑)

NS홈쇼핑이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

NS홈쇼핑 체험관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있는 아바타를 만들어 활동하는 플랫폼이다.

미스틱랜드는 밤낮과 날씨 변화를 반영한 환경에서 아바타를 통해 가상 펫,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를 통해 NS홈쇼핑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안내를 통해 월드 내 독립 건물로 구현된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순정남매,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몰 상품을 바로 구매하면서 현실 세계의 실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챗GPT 기능을 탑재해 쉽고 간편한 대화가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미스틱랜드에 오픈한 NS홈쇼핑 체험관은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실 같은 가상 세계에서 오프라인 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유통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metarism@galaxyuniverse.ai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