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타인, 버추얼 아이돌 ‘반자민’으로 가상 계보 잇는다
‘반자민 AI EDM 챌린지’로 총 30곡에 4개 키트로 선보여
버추얼휴먼 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를 공개 후 주목 받은 펄스타인이 이터니티 남동생 ‘반자민(班自潣, Benjamin)’을 21일 오후 6시에 앨범 발매와 동시에 공개했다.
반자민이 낸 EDM 앨범 ‘반자민 AI EDM 챌린지’는 30곡으로 이뤄져있다. ‘Tens1on’, ‘Night Sea’, ‘Dilemma’, ‘Remembrance’ 총 4개의 타이틀과 함께 4가지 키트로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의 곡으로 구성됐다.
반자민 틱톡에는 댄스 영상 외에도 ‘반자민 EDM 챌린지’로 매일 EDM이 한 곡씩 올라갈 예정이다. 이미 지난 5월 공식 인스타를 통해 AI를 바탕으로 한 뮤직 크리에이터이자 버추얼 EDM 작곡가 및 DJ로 활동을 선언한 바 있다.
유튜브 총 조회수 230만 회를 돌파하면서 반자민을 향한 관심도 뜨겁다. “BTS 진을 닮았다”, “EDM의 중독성이 장난 아니다”, “동생의 재능이 누나 못지 않다” 등의 칭찬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박지은 펄스나인 대표는 “이터니티는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버추얼휴먼 아이돌로 불릴 만큼 아이돌뿐 아니라 MC,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며 “반자민도 이터니티 후 첫 남자 아이돌 데뷔인 만큼 EDM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metarism@metaplanet-d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