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X 판타지오, NFT MOU 맺고 메타버스 아이돌 음원 발표
메타 미유 데뷔곡 NFT 발행, 버전 별 보유 시 플랫폼 독점 콘텐츠 구독 가능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가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NFT 사업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첫 협력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아이돌 '메타 미유(Metea Miu)' 음원 NFT다. 메타 미유는 판타지오와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펠라즈가 공동 기획한 메타버스 아이돌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여성 솔로 케이팝 아티스트다.
크립토닷컴은 11일 자사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미유의 데뷔곡 '업타운 보이(Uptown Boy)'의 다섯 가지 음원 NFT를 발행한다. 전곡을 모두 담은 한 가지 버전과 파트별로 분할된 네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있다. 풀 버전 NFT를 보유하거나 분할된 네 가지 버전의 NFT를 모두 모으면 펠라즈 플랫폼 구독권인 응원봉을 얻어, 플랫폼 내 독점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FT로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웹3 시대의 새로운 팬덤 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며 "판타지오와 협업하며 전 세계 팬들이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들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펠라즈와 함께 공동 기획한 메타 미유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펠라즈, 크립토닷컴과 파트너십을 통해 웹 3 팬덤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경험해 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metarism@metaplanet-d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