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예방을 위해선 주방 위생 점검 필수! 주방 위생 관리 돕는 제품
변덕스러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며 세균 번식 속도가 빨라지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여름철 불청객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선 주방 위생 점검이 꼭 필요하다. 이에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 주방 위생 제품을 소개한다.
위생 관리의 시작은 냉장고부터! 깔끔한 냉장고 정리를 돕는 용기
덥고 습한 여름철 위생적인 식재료 관리를 위해서는 냉장고 정리부터 하면 좋다. 다양한 사이즈의 밀폐용기를 활용하면 좁은 냉장고도 효율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코멕스의 ‘NEW 바이오킵스’는 원형(10종), 정사각(8종), 직사각(27종), Special(12종) 총 57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냉장고 공간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투명한 소재로 냉장고에서도 쉽게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듈 시스템으로 공간 활용 및 합리적 수납까지 가능하다.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소재와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항균 실리콘 패킹으로 완전 밀폐가 가능해 위생적인 보관을 도와준다.
냄새나 색이 배지 않고 녹이 슬지 않아 위생적인 스테일리스 밀폐용기도 여름철 냉장고 정리에 제격이다. 코멕스 ‘스텐킵스 시스템’은 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듈 시스템으로 서로 호환돼 안정적으로 적층할 수 있다. 높이 또한 평균적인 밀폐용기 높이보다 낮은 납작이 형태로, 냉장고 공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 가능하다.
부패와 악취 없이 음식물 쓰레기 깔끔하게 처리
음식물 부패와 악취 없는 깔끔한 주방을 위해 음식물 쓰레기를 잘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의 '스마트카라 400 Pro'는 더 효율적으로 집적된 2세대 히팅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평균 4시간이던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간을 약 30% 감소시킨다. 메인 모터의 출력도 업그레이드해 분쇄 성능을 28%가량 향상시킴으로써 감량률을 최대 95%까지 증가시켜 음식물 쓰레기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문가가 직접 주방을 살균·청소해 주는 서비스
주방의 후드와 싱크볼, 수전 등 꼼꼼한 관리가 필요한 곳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한샘이 운영하는 한샘홈케어는 집안에 있는 가구·가전뿐만 아니라 공간별로 발생하는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살균·청소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돕는 서비스다. 부엌클린리폼은 후드와 싱크볼, 수전 등 부엌기기에 쌓인 찌든때를 제거하고 코팅 시공을 통해 오랫동안 부엌 공간이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