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기술 지원 콜센터 오픈… 고객 만족 강화 나서
청소가전 전문 기업 로보락이 제품 사용법 및 고장 문의 상담 등 각종 소비자 편의를 제공하는 '로보락 기술지원 콜센터'를 오픈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콜센터는 올해 초 로보락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제품 사용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로봇청소기 및 무선청소기 사용 시 가상벽 설치, 물걸레 금지 구역 설정 등 제품의 스마트 기능을 100% 활용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은 콜센터 문의를 통해 전문 상담원에게 자세한 제품 사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간단한 고장 문제 역시 수리센터에 방문할 필요 없이 콜센터 문의 시 자가 해결법을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전화로 설명하기 힘든 소음 및 고장 문제의 경우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콜센터 공식 이메일로 문의하면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단, 결제 및 이벤트, 구매 관련 상담 등은 각 제품 판매처를 통해 가능하다.
로보락은 향후 모바일로도 간편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활용한 1:1 AS 상담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명수 로보락코리아 CS 총괄이사는 "고객이 청소기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콜센터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로보락은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