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스테디셀러 소재 ‘린넨’, 재킷·원피스·팬츠 멋스럽게 연출하기
무더운 날씨에 뭘 입어도 시원한 옷은 없지만 매년 여름 사랑받는 소재 중 하나는 바로 '린넨'이다. 린넨은 식물성 천연 섬유인 마에서 얻은 섬유로 땀 흡수가 빠르고 통기성이 좋으며, 가볍고 멋스러워 여름 잇템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러한 린넨의 최대 단점은 바로 구김이 잘 간다는 것이다. 이점을 보완해 린넨 100%보다는 레이온, 코튼 등 다른 소재와 혼방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린넨 혼방률이 높을수록 조금 거칠 순 있지만, 더욱 시원하고 탄탄한 소재를 자랑하니 린넨 아이템을 구매할 때 꼭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린넨은 재킷, 팬츠, 원피스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모든 형태의 옷에 적용된다. 그중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으로 SS 시즌 최고 아우터로 손꼽히는 린넨 재킷은 뜨거운 자외선과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아이템이다. 린넨 재킷을 구매할 때에는 몸에 핏되는 제품보다 살짝 루즈한 실루엣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소재 특유의 자연스러운 무드를 살릴 수 있어 좋다.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원피스 또한 린넨과 만나면 더욱 쿨한 아이템으로 변신한다. 린넨 원피스는 디자인에 따라 캐주얼은 물론 포멀한 룩까지 커버 가능한데, 같은 옷이라도 슈즈나 액세서리 매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 해볼 것을 추천한다.
여름 오피스룩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린넨 팬츠는 허리 부분이 주로 밴딩으로 처리되어 있어 착용 시 편안함을 높여준다.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른 버뮤다팬츠도 린넨 소재로 만나볼 수 있는데, 셔츠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꾸안꾸 룩으로 손색없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