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님은 스테디 아이템으로 매 시즌 컬러, 핏 등에 변화를 주면서 다채롭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데님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한 가지 아이템으로도 여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올해 활용하기 좋은 데님 스타일링은 무엇일까?

불변의 진리! 흰 셔츠+청바지

사진=손담비, 강민경 SNS

가장 기본적인 패션 공식으로 통하는 청바지에 흰 티셔츠를 활용해 클래식한 데님 패션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사진=모자(비욘드클로젯), 티셔츠·청바지(MLB), 블라우스(잇미샤), 신발(무크 & 엠무크)

청바지에 가볍게 걸친 흰 티셔츠로 ‘꾸안꾸’ 룩을 연출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완성해보자. 여기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벨트나 볼캡,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선택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포멀하거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화이트 셔츠나 블라우스를 매치하면 화사한 여친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트로 무드의 청청패션

사진=제시카, 현아 SNS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데님을 가장 트렌디하게 즐기는 방법은 다시 돌아온 레트로 무드에 맞춰 상의와 하의를 모두 데님으로 착용하는 ‘청청패션’이다.

사진=청재킷·청바지(MLB), 스니커즈(엠무크)

청바지에 데님 재킷이나 데님 셔츠를 매치하면 누구나 손쉽게 ‘청청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상의와 하의는 다른 톤으로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상의를 밝은 청재킷을 선택했다면, 하의는 상대적으로 어두운 컬러 청바지를 매치해 센스 있는 청청패션을 완성해보자.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