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맥프로를 위한 로직프로X 업데이트 버전 공개
애플이 곧 출시될 새로운 Mac Pro(맥프로)에 최적화된 Logic Pro X(로직프로X)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전문가용 음악 제작 소프트웨어 Logic Pro X의 10.4.5 버전은 최대 56 프로세싱 스레드를 지원해 프로 뮤직 프로듀서 및 영화 음악 작곡가들이 부담이 큰 음악 프로젝트를 예전과 달리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전 세대 Mac Pro 대비 많게는 5배가량 많은 수의 실시간 플러그인을 실행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트랙 및 채널 수를 늘려, 최대 1천 개의 오디오 트랙과 1천 개의 소프트웨어 악기 트랙을 지원해, 가장 복잡한 제작 시에도 네 배 가량 많은 이용 가능 트랙 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루프 브라우저에서 루프의 종류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루프를 작업 중인 프로젝트로 동시에 끌어다 놓을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DeEsser 2 플러그인은 오디오 트랙에서 치찰음을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MIDI 비트 클럭을 타이밍 오프셋 및 플러그인 지연 보상과 같은 독특한 설정이 각각 적용된 개별 포트로 전송할 수 있다.
Logic Pro X 10.4.5는 모든 기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되며, 신규 고객의 경우 Mac App Store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