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도 식후경~ 싱가포르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봅니다. 싱가포르는 여러 민족과 문화가 섞여있어 음식 또한 다양한데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을 소개합니다.



바쿠테

바쿠테는 '고기와 뼈로 만든 차'라는 뜻을 담고 있어요. 대표적인 싱가포르의 보양식으로 돼지갈비를 오랜시간 끓여 만듭니다. 바쿠테는 말레이시아로 이민 간 중국사람들이 처음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싱가포르로 넘어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바쿠테는 돼지갈비 국물에 마늘, 팔각, 정향 등 각종 허브가 들어갑니다. 맑고 깊은 고기 국물에 반 한그릇 말아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마치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싱가포르의 음식이 그리울 때 레토르트 식품으로 나온 바쿠테를 꺼내 먹습니다.



락사

락사는 대표적인 페라나칸 요리입니다. 생선이나 닭으로 우린 매콤한 국물을 베이스로 합니다. 겉보기엔 매콤해 보이지만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 부드러운 맛이 나는 것이 반전포인트!

락사에는 보통 쌀국수, 새우, 어묵, 꼬막, 숙주나물 등다양한 토핑이 들어가는데요. 토핑을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매콤한 국물과 코코넛밀크의 오묘한 조화가 처음엔 낯설게 느껴지지만 나중엔 자꾸 생각이 날정도로 중독성이 강해요.



칠리크랩

칠리크랩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해물요리입니다. 토마토 칠리소스를 얹어 만든 게요리로 번(빵) 또는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매콤달콤한 소스와 탱글탱글한 게살이 잘 어우러져요.

싱가포르 클락키일대에 유명한 칠리크랩 식당이 있고요. 호커센터에서도 칠리크랩을 맛볼 수 있어요. 매콤달콤한 칠리크랩, 통후추로 간을 한 블랙페퍼크랩 취향에 따라 선택해 보세요.



하이난 치킨라이스

하이난식 치킨라이스는 싱가포르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닭고기 육수로 지은 밥 위에 닭고기를 얹어 줍니다. 여기에 얇게 썬 오이와 칠리, 생강 페이스트가 함께 나와요. 촉촉한 닭고기와 고소한 밥~! 생각만 해도 군침이 납니다.

싱가포르 차이나타운 호커센터에 하이난식 치킨라이스 맛집이 모여 있어요. 참고로 치킨라이스의 원조는 스팀으로 쪄낸 닭고기인데요. 요즘은 구워낸 치킨을 밥 위에 얹어주는 곳도 있어요. 간장에 닭고기를 조려내 만든 치킨라이스가 최근 미슐랭 스타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카야토스트

카야토스트는 싱가포르사람들이 즐겨먹는 국민간식입니다. 주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카야잼과 버터를 곁들입니다. 반숙 달걀과 싱가포르식 커피와도 잘 어울려요.

싱가포르에는 세계적인 체인점부터 동네의 작은 가게까지 토스트를 파는 곳이 많아요. 유명한 토스트 가게로 야쿤카야토스트, 토스트박스, 동아이팅하우스, 킬리니 코피티암 등이 있습니다. 갓 구워져 나온 바삭한 토스트에 달콤한 카야잼을 듬뿍 발라 드셔보세요.

홈으로 이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