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연말을 더 즐겁게 해주는 '크리스마스' 캐럴송은?
니가 내려와 - 젤리피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니가 내려와'는 경쾌한 셔플 리듬의 브리티시 팝 스타일 곡이다. 로맨틱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달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가수 서인국, 빅스의 목소리와 구구단, 박윤하, 박정아, 김규선, 김예원 등 소속 가수와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로맨틱한 캐럴을 선보였다.
ALi's WonderLand - 알리
알리는 스페셜 리메이크 앨범 'ALi's WonderLand'를 발표했다. 이번 스페셜 앨범은 기존 크리스마스 캐럴을 알리만의 색깔로 재해석 한 것으로,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게 들려주는 알리만의 보컬로 완성됐다. 특히 이번 앨범 작업은 비틀즈부터 클리프 리처드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녹음을 해온 영국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레코딩과 마스터링을 진행하여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 언니들의 슬램덩크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지난 2일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편을 끝으로 시즌 1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날 마지막 회에서 성시경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의 완성품이 첫 공개됐다.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에 수록된 곡은 'We You Wish a Merry Christmas', '루돌프 사슴코', '울면 안돼' 총 3곡이다.
그래도 크리스마스 - 윤종신
가수 윤종신은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의 올해 마지막 곡으로 '그래도 크리스마스'를 발표했다. '그래도 크리스마스'는 스탠다드 재즈풍의 캐럴로,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감과 함께 그래도 좀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해보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그대라서 - 신용재X루나
'그대라서'는 왈츠 풍의 감성적인 발라드 곡으로, 눈 내리는 하늘 아래 함께 하는 연인이 서로 사랑을 표현하는 달콤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용재와 루나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추운 겨울, 마음을 포근하게 해준다.
Merry Christmas to you - 옥택연
2PM 택연은 2013년, 2014년, 2015년도에 이어 올해도 팬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송 '메리 크리스마스 투 유(Merry Christmas to you)'를 발표했다. '메리 크리스마스 투 유'는 외로운 크리스마스에 팬들와 함께 하고픈 택연의 마음을 귀엽게 담아낸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