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의 감각 돋보이는 ‘호텔가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대전’

기사입력 2025.02.05 11:09
초콜릿부터 케이크까지... 특급호텔들 발렌타인데이 시즌 한정판 선보여
  •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크라운 벨벳 케이크'
    ▲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크라운 벨벳 케이크'

    연인들의 로맨틱한 기념일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앞두고 국내 특급호텔들이 화려한 디저트 대전을 펼친다. 올해는 특히 수제 초콜릿과 케이크를 활용한 디저트가 대세다.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들의 정성과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케이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독창적 디자인으로 시선 사로잡는 프리미엄 케이크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사랑을 왕관으로 표현한 '크라운 벨벳 케이크'를 선보인다. 레드벨벳 시트와 화이트 초코 크림치즈의 조화에 투명한 광택의 왕관 모양 이소말트 장식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케이크 상단에는 핑크 바닐라 마카롱을 가득 담아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드로잉 러브 케이크'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드로잉 러브 케이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드로잉 러브 케이크'는 순백의 캔버스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콘셉트가 돋보인다. 케이크와 함께 제공되는 초콜릿 펜으로 직접 메시지를 써넣을 수 있어 개성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언박스 유어 러브(Unbox Your Love) 쥬얼리 박스 케이크’는 마치 귀한 보석함을 여는 듯한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뚜껑까지 모두 초콜릿으로 제작된 이 케이크는 손끝으로 조심스럽게 열면, 보석처럼 반짝이는 바닐라, 라즈베리, 카라멜, 위스키, 망고 초콜릿 5종이 모습을 드러낸다. 정교한 초콜릿의 조화로운 배치와 깊이 있는 풍미는 시각적 감동과 미각적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 스페셜 케이크로 선보이는 ‘루비 로즈’는 피스타치오 시트에 우유 무스와 초코 글레이즈를 감싸고 강렬한 색감의 장미를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블랑 로즈는 진한 초콜릿 무스와 라즈베리 젤리를 품은 하트 모양의 케이크로, 레드 벨벳 시트로 감싸고 흰 장미 장식으로 완성해 로맨틱한 무드를 완성했다.

    프랑스 감성을 담은 세련된 디저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가토 아무르'와 '가토 카도'는 프랑스어로 각각 '사랑의 케이크'와 '선물의 케이크'를 의미한다. 특히 가토 아무르는 다크초콜릿을 베이스로 네 가지 텍스처를 조화롭게 구현해 초콜릿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함께하는 사랑'을 뜻하는 '아베카모르' 케이크를 선보인다. 진한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사랑을 상징하는 하트와 반지 모양의 장식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쟈뎅 디베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컬렉션>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쟈뎅 디베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컬렉션>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사랑과 설렘이 가득한 초콜릿 컬렉션을 선보인다. 한입 크기로 즐기기 좋은 ‘하트 봉봉(Heart Bonbons)’부터 사랑스러운 토끼 모양의 초콜릿 ‘러비 래빗(Lovie Rabbit)’, 총 27가지 봉봉 초콜릿을 담은 ‘1미터 스페셜 봉봉 초콜릿 박스’를 준비하였다.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를 사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히비스커스, 루비, 망고, 오렌지 등 다채로운 맛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섬세한 수작업으로 완성한 초콜릿 컬렉션은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하루를 더욱 달콤하게 만드는 선물로 제격이다. 

    시그니처 맛과 비주얼의 조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몽쿠르 케이크'는 '나의 마음'을 의미하는 이름처럼 하트 모양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닐라와 피스타치오 무스의 조화에 새콤한 후람보아즈를 더해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몽쿠르 케이크'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몽쿠르 케이크'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맨틱 하트 케이크'는 오렌지 블라썸 크림과 4가지 베리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아몬드 시트의 고소함과 천연 바닐라빈의 향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는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특히 신라베어 케이크는 인형의 질감, 봉제선, 입체적인 포즈 등 디테일을 살려 제작했다. 

    시즌 한정 케이크


    파크 하얏트 서울은 '큐피드의 세레나데'를 통해 얼그레이와 라즈베리의 새로운 조합을 선보이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레드벨벳 하트 케이크와 시그니처 오렌지 컬러를 담은 초콜릿 리본 케이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파크 하얏트 서울의 발렌타인데이 케이크
    ▲ 파크 하얏트 서울의 발렌타인데이 케이크

    안다즈 서울 강남의 '로망스' 케이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보이는 인기 메뉴다. 피스타치오 시트에 딸기 퓨레 시럽을 가미한 촉촉한 식감과 딸기 콤포트, 피스타치오 가나슈의 조화가 특징이다.

  • 파라다이스시티‘자몽 생크림 케이크’
    ▲ 파라다이스시티‘자몽 생크림 케이크’

    이밖에도 파라다이스시티는 1층 ‘가든카페’에서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화사한 핑크빛의 ‘자몽 생크림 케이크’를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판매한다. 케이크와 페어링 하기 좋은 로제 스파클링 와인 1병이 포함된 세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대부분의 호텔들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네이버 예약 등 온라인 예약 시 5~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격대는 5만원대부터 8만원대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