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매스프레소, 美 타임지 ‘세계 에듀테크 기업’에 선정

기사입력 2024.04.24 14:38
  • 매스프레소 콴다 로고. /매스프레소
    ▲ 매스프레소 콴다 로고. /매스프레소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미국 유력 매체 타임지(TIME)가 발표한 ‘2024년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4)’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타임지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올해 처음 에듀테크 분야 혁신적이고 성장 잠재력 높은 기업을 선별했다. 총 7000 개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50개 기업만이 선정됐다.

    매스프레소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5초 안에 맞춤형 풀이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앱 ‘콴다’를 운영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OCR 기술이 판독한다. 전 세계 9200만 명의 가입자, 800만 MAU(월간 활성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대학생 시험 대비 서비스 '크래미파이(구 프렙파이)'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타임지는 “서비스 품질과 영향력, 지적 재산(IP)의 가치, 재무제표 등 다양한 지표를 조사해 재정적으로 우수하고 업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만을 선별했다"고 전했다.

    이용재 콴다 대표는 "전 세계 학생들이 교실과 가정에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콴다 팀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선생님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교육 판도를 변화시키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