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티티테크오토, 차세대 스케줄러 '모션와이즈 스케줄' 출시

기사입력 2024.04.18 23:08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워크로드 관리 혁신
  • TTTech Auto, ‘MotionWise Schedule’ 제품 출시./ 티티테크오토
    ▲ TTTech Auto, ‘MotionWise Schedule’ 제품 출시./ 티티테크오토

    티티테크오토(TTTech Auto)는 자동차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워크로드 관리를 혁신할 차세대 소프트웨어 솔루션 ‘모션와이즈 스케줄(MotionWise Schedule)’을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이 자동차 개발의 중심 주제가 되면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증가하고, 하드웨어 자원 역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복잡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티티테크오토는 지난 2018년에 대표 제품인 안전 미들웨어 '모션와이즈'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모션와이즈는 2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적용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약 9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탑재될 예정이다.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모션와이즈를 모듈화한 첫 번째 제품으로서 모션와이즈에 적용된 기술을 포함한 스케줄링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표준 기반 아키텍처 및 사용자 정의 아키텍처와의 원활한 통합이 가능하다. 티티테크오토의 ‘모션와이즈 스케줄’은 안전성 및 실시간 실행을 보장하는 기본 요소 외에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모션와이즈 스케줄’을 사용하면 더 빠르고, 더 견고한 소프트웨어 통합 프로세스가 가능하다.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을 통해 안전한 실시간 실행과 통신이 가능하며, 테스트에 필요한 노력을 크게 줄이고 더 높은 리소스 활용이 가능하다. 티티테크오토는 미들웨어 플랫폼 ‘모션와이즈’를 모듈화한 새로운 제품을 앞으로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창업자인 스테판 폴레드나 박사는 "모션와이즈의 정확한 초기 설계 접근 방식은 설계-테스트-검증 단계에서 소요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모션와이즈 스케줄' 런타임으로 초기 설계 시에 설정한 결과를 보장할 수 있는데, 이로써 안전한 실행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안전한 실시간 처리, 런타임 스케줄링, 종단 간 처리 시간 보장, 혼합 임계 시스템에 필요한 상호 간섭 배제(FFI) 환경, 그리고 결정론적 실행 속성 등이 안전한 실행 환경에 필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