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일출 명소 호텔에서 해돋이 보고 이벤트도 참여해볼까

기사입력 2023.12.26 16:54
  • 새해가 되면 떠오르는 해를 보며 희망찬 기운을 받기 위해 일출 명소를 찾는 사람이 많다. 한해를 마무리하고, 조용히 해돋이를 보며 새해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일출 명소에 위치한 호텔들과 신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는 호텔 정보를 모아봤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전체 객실의 70%가 바다 전망으로 이루어져 있어 객실에서 편안하게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야외 산책로와 레스토랑, 수영장 등 호텔 내외부 곳곳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보다 한적하고 여유롭게 일출을 즐길 수 있다.

  • 해비치는 새해 일출 맞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일에 촬영한 일출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호텔 1층 아트리움에 ‘느린 우체통’을 마련해 본인 또는 소중한 사람에게 엽서를 써 넣으면 내년 10월경에 추억을 담아 배송해줄 예정이다.

    소노캄 거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의 소노캄 거제는 선상 위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이색 ‘일출 투어’를 선보인다. 고급 요트에서 수평선 위로 태양이 떠오르는 장관을 오롯이 마주할 수 있다.

  • 투어 코스는 리조트 내의 선착장에서 출발해 해안산책로를 따라 남해 쪽빛 바다를 운항하는 경로다. 갈매기 먹이 주기와 요트 조정석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요트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음료를 제공한다. 일출 투어는 매주 일요일 오전 6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운영되며, 1월 1일의 경우 별도로 추가 운영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서울 도심에서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아차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객실이나 호텔 내외부에서 한강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하거나, 이른 새벽에 해돋이 등산도 즐길 수 있다.

  • 아차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 객실이나 호텔 내외부에서 한강 너머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하거나, 이른 새벽에 해돋이 등산도 즐길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인천 송도의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38층부터 64층에 위치한 초고층 객실에서 서해의 일출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이다.

  • 객실에서 서해와 인천대교, 송도 도심 전망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일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오크우드는 신년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위트 객실 최대 40%의 할인 혜택이 담긴 ‘뉴 이어 게더링’ 프로모션을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객실에서 편안하게 서해안의 해돋이 광경을 즐길 수 있다. 새해를 앞두고 해맞이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뷰 & 풀 (Winter Holiday View & Pool)’ 패키지를 출시했다.

  •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붉게 물든 송도국제도시의 일출을 경험할 수 있는 센트럴파크 전망의 객실이 제공된다. 아울러 실내 온수풀 무제한 입장 혜택과 호텔 시그니처 레드 와인이 포함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새해 맞이를 위해 12월 31일 23시부터 호텔 로비에서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남성 중창 공연과 경품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푸짐한 선물도 준비됐다.

  •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제공해 더욱 여유로운 휴식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1월 1일에는 투숙객을 위해 일출을 맞이하기 좋은 호텔 인근의 별도봉까지 왕복 셔틀 버스 운행을 준비했다. 별도봉은 경사가 낮아 오르기 수월하고, 해안가에 위치해 제주의 일출 명소로 꼽힌다.

    메종 글래드 제주


    메종 글래드 제주는 아름다운 제주의 오름을 산책하며 새해의 일출을 즐길 수 있는 ‘오름 산책’ 패키지를 출시했다.

  • ‘오르머(oreumer)’ 브랜드의 오름 굿즈 교환권 1매가 담겨, 오름 등산에 유용한 제품을 호텔 내 1층 글래드샵(GLAD SHOP)에서 수령할 수 있다. 굿즈는 ‘오르머 제주오름 그래픽 티셔츠’ 1장 또는 ‘오르머 오름 등산 양말’ 2켤레 중에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오크밸리


    오크밸리는 새해 첫 일출을 더욱 특별하게 감상할 수 있는 ‘2024 해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1월 1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크밸리의 숨겨진 해돋이 명소 월송리 운치 라운지 광장에서 진행된다. 컨템퍼러리 다이닝 & 카페 공간 운치는 외부 광장에 설치된 5미터 크기의 희망새(HOPEBIRD) 대형 조형물과 실내에 전시된 각기 다른 패턴의 미니어처 오브제들과 함께 감각적인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색 포토 공간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단상 위에 서서 한쪽 날개를 눈가에 대고 저 먼 곳을 응시하고 있는 희망새는 다가오는 미래를 긍정과 희망으로 바라보고 맞이한다는 뜻을 담은 세계적인 스타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의 작품으로 운치를 찾는 고객들에게 귀여운 포즈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 해맞이 이벤트에서는 ▲새해 소망을 적어 희망새 조형물 옆 소원 펜스에 달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과 식음 이용권 등의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소원지 달기’ 행사와 함께 ▲2024년 첫 아침을 낭만으로 채울 감미로운 보이스의 싱어송라이터 빈채의 ‘모닥불 버스킹 공연’, ▲떡만둣국, 우동, 꼬치 어묵, 베이커리, 커피와 티 등 맛깔스러운 계절 별미와 디저트들을 선보이며 리조트 객실 단지에서 이벤트 장소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롯데리조트속초


    롯데리조트속초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온·오프라인 신년 이벤트 ‘미라클 모닝 클럽’을 선보인다. 우선 오는 1월 1일 새해 첫 해돋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 알림 신청 시 방송 당일 시청 URL 링크를 문자로 안내받는다. 이와 더불어 신년 덕담 댓글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라클 모닝 클럽’ 이벤트란에 함께 나누고 싶은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속초 스위트룸 숙박권(1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하프더즌 1박스 기프티콘(15명),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1잔 교환권(35명)를 제공한다.

  • 또한, 1월 1일부터 1월 19일까지 신년 해돋이 인증샷 이벤트도 운영한다. 롯데리조트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속초에서 직접 찍은 일출 사진 또는 미라클 모닝 클럽 생중계 시청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사진 혹은 릴스)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한 해의 활기찬 시작을 위해 몸과 마음에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투숙객 대상의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따뜻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해맞이 커피 트럭은 롯데리조트속초 인피니티 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해 일출을 바라보며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싱잉볼 일출 명상’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