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EDGC, 美 고난이도 분자 진단 기반 클리아랩 인수 완료

기사입력 2023.10.25 09:37
  • 유전체 분석 정밀 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남부 소재의 클리아(CLIA) GDXLab 인수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EDGC는 이번 인수를 통해 다양한 분자 진단 및 유전체 서비스의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콜로라도 GDXLab 전경 /사진 제공=EDGC
    ▲ 콜로라도 GDXLab 전경 /사진 제공=EDGC

    GDXLab은 노비타스(NOVITAS) 의료 관할지역에서 미국의 공적 의료제도인 메디케어 의료 청구를 할 수 있는 MOLDX 승인을 받은 실험실로, 다양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NGS 기반의 분자 진단 검사를 실행하며 직접 비용 청구가 가능하다.

    사측은 GDXLab이 최근 COLA(Commission on Office Laboratory Accreditation)의 심사를 통과해 엄격한 품질 관리와 고난이도검사를 수행할 수 있으며, 미국의 공적 사적 의료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수한 클리아랩을 통해 미국 세인트존스 암연구소(Saint John’s Cancer Institute), 시티 오브 호프 국립 메디컬 센터(City of Hope National Medical Center)와 다수의 클리아랩에 극초기 암 조기 진단 ‘온코캐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암 전문 병원과 협력을 확대해 10대 암 진단까지 가능한 에피케치 공동사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EDGC 이민섭 대표이사는 “자사의 ‘온코캐치’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가시적인 성과를 잇달아 내고 있다”며 “이번 인수가 북미 시장을 포함한 해외 진출 가속화에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리아랩은 미국 보험청 CMS(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에서 질병 진단, 예방, 치료 목적 임상검사를 실시하는 실험실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 제도로, 인구 고령화로 증가하는 의료 요구, 만성 질환의 증가, 그리고 개인 맞춤형 의료 및 정밀 진단에 대한 수요 증가로 크게 확대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