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참존, ESG경영 트렌드 선도…친환경·사회공헌 활동 전개 확대

기사입력 2023.06.17 06:58
  • 참존이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에서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대한민국의 경영 선진화를 이뤄낸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를 매년 선정하는 행사로서 경영 비전, 리더십, 인적 관리능력, 운영 능력, 인프라 총 다섯 가지의 기준으로 평가한다.

    참존의 ESG 경영 부문 대상 수상은 1984년 기업 설립 이래 꾸준히 전개한 사회공헌 및 친환경 활동을 인정받았다. 특히, 설립 때부터 기초화장품 연구개발(R&D) 피부전문기업으로서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연구한 자사 특허 성분을 담은 차별화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1년 참존 마스크 제품 출시로 사업다각화에 성공하여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참존 ‘비건 파인’ 5종 제품사진 /사진=참존 제공
    ▲ 참존 ‘비건 파인’ 5종 제품사진 /사진=참존 제공

    참존은 친환경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그린슈머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친환경 인쇄 방식으로 변경하여 ESG 경영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PCR)와 콩기름 인쇄 단상자를 적용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 출시는 피부와 지구 모두를 생각하는 참존의 ESG 경영 행보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비영리단체 소울러브피플을 통해 캄보디아, 필리핀 등 저개발 국가 대상으로 참존 마스크 및 화장품을 전달하는 등 국제적 구호·의료 및 대민봉사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한국부인암재단, 한국척수장애인협회 등 국내 사회 공익단체 후원으로 올바른 나눔 경영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참존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꾸준히 전개한 ESG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나눔과 친환경 제품 개발을 선도하는 ESG 경영 모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