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등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스트리아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서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의 외관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밤의 알프스 설산을 담아내 무더운 도심 속 시원함을 선사한다.
-
내부는 오로라와 별, 함박눈이 가득 쌓인 알프스의 겨울밤을 느낄 수 있는 ‘체험존’부터 미디어 아트존, 케이블카 포토존, 시음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7월 9일까지 운영되며, 포토존에서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면 알프스를 배경으로 한 포토부스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화 받아 볼 수도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MZ세대의 성지이자 힙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나뚜루의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을 3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주 소비자층인 젊은 층에게 나뚜루 브랜드의 관심도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시크릿가든’은 프리미엄 아이스 디저트 콘셉트 스토어로 나뚜루가 추구하는 ‘삶의 여유, Relax’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더 그린테이블 김은희 셰프와 나뚜루 제품을 활용하여 개발한 이색적인 디저트와 아이스크림 메뉴, 음료 등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7월 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의 ‘블루보틀 커피 트럭’은 서울 노들섬을 시작으로 송도, 광교에 이어 부산 동백섬의 ‘더베이101’을 찾았다.
‘블루보틀 커피 트럭’은 행선지를 이동하며 맛있는 커피 한 잔과 블루보틀에 대한 경험을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플랫폼이자 이동식 카페다. 다양한 커피와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쿠키, 마들렌, 그래놀라와 블루보틀의 다양한 MD 상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농심은 서울 내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기간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