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여유로운 휴식 제공하는 '키즈 호캉스 8곳'

기사입력 2023.05.02 12:00
  • 호텔업계가 아이 동반 투숙객들을 위한 이색적인 객실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가족끼리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객실 패키지부터 캐릭터룸으로 아이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 객실,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패키지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좋은 호텔들을 모아봤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스위트 객실에서 투숙하며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위트 패밀리(Suite Family)’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가족이 함께 릴랙세이션 풀이 있는 스위트 객실에서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더욱 여유로운 ‘남산 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에 엑스트라 베드가 포함되며 인룸 다이닝 조식을 이용할 수 있어 객실을 벗어나지 않고 투숙할 수 있다. 더불어 객실 내 구비된 릴랙세이션 풀에 몸을 담그고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아이의 피부를 진정시켜줄 스킨케어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구성은 ‘남산 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1박과 인룸 다이닝 조식 2인, 엑스트라 베드 1대,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프리미엄 비건 영유아 화장품 브랜드 ‘디어비(Dear B)’의 스킨케어 3종 세트가 포함된다. 더불어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와 협업해 영유아 동반 고객의 편안한 투숙 경험을 위한 스트롤러, 침대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호텔 월드


    롯데호텔 월드는 지난해 리노베이션을 거친 후 어린이 동반 가족 투숙객이 선호하는 캐릭터 룸을 30실에서 52실로 2배 가까이 더 만들었다. 이는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중 최대 규모의 캐릭터 룸이다. 특히 브레드 이발소(22실), 로티로리(10실), 카카오프렌즈(20실)의 3가지 종류의 인기 캐릭터 룸을 갖춰 여타 호텔에 비해 객실 선택의 폭이 더욱 넓은 편이다.

  • 그뿐만 아니라 롯데호텔 월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2023 롯데월드 시그니처(2023 Lotte World Signature)’ 패키지를 출시했다. 롯데호텔 월드의 가장 인기 있는 객실 패키지 상품으로 ▲객실 1박 ▲조식 성인 2인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로 구성됐다. 

    롯데호텔 월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이하 롯데월드)를 직결하는 ‘원더도어(Wonder Door)’의 문을 열었다. 두 건물 사이의 연결로는 호텔 외부에 있어 롯데월드 입장까지 도보로 10여분 이상이 소요되었으나 호텔 로비에서 롯데월드를 잇는 원더도어가 개통하면 불과 몇 걸음만으로 롯데월드 입장이 가능해졌다. 호텔 패키지나 호텔 현장 구매로 제공되는 전용 티켓을 사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원더찬스’라는 특전이 제공된다. 투숙기간 중 롯데월드 이용 당일에는 롯데월드에 입장한 뒤 퇴장을 하더라도 롯데월드의 모든 출입 게이트에서 재입장이 1회 허용되는 혜택이다. 원더찬스를 사용하면 투숙객들은 놀이기구를 즐기다가도 호텔에서 휴식이나 식사를 한 후 당일 롯데월드 영업시간 종료 전까지 재입장할 수 있어 한결 여유로운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라한호텔


    라한호텔은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함께 온 가족이 이색 봄캉스를 즐길 수 있는 ‘몰랑이와 라한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몰랑이와 라한여행’ 패키지는 5월 말까지 라한셀렉트 경주, 라한호텔 전주, 라한호텔 포항,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총 4곳에서 진행한다.

  • 전국 라한호텔 로비에는 테마 별 몰랑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를 더해준다. 경주는 벚꽃, 전주는 한옥, 울산과 포항은 바다를 콘셉트로 한 몰랑이 포토존을 설치하여 라한호텔이 위치한 각 지역의 대표적인 특색과 관광명소를 사랑스러운 몰랑이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몰랑이와 라한여행’ 패키지는 ▲객실 1박 ▲몰랑이 랜덤 피규어 1종 ▲라한호텔과 몰랑이가 콜라보레이션해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몰랑이 폭신 슬리퍼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에 따라 조식 뷔페 2인권, 주중 24시간 스테이, 레이트 체크아웃 등 스페셜 혜택도 포함된다. 

    ‘라한셀렉트 경주’에서는 더 다양하고 특별한 몰랑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에서 ‘몰랑이 봄 팝업전’을 열고, 경주여행의 추억을 더해줄 몰랑이 굿즈, 몰랑이 작가의 도서 등을 판매한다.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잔디광장은 프로모션 기간 ‘몰랑이 가든’으로 변신하여 대형 몰랑이 공기조형물과 캠핑 테이블과 의자, 플레이그라운존 등이 마련된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키즈’와 함께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혜택 구성의 ‘AC 키즈’ 패키지를 운영한다.

  • ‘AC 키즈’ 패키지 포함사항으로는 체크인과 동시에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AC 호텔 브랜드만의 환영 인사를 뜻하는 AC 시그니처 모멘츠, 프랑스식 고농축 과일 젤리, ‘파트 드 프릐(Pate de Fruits)’ 혜택과 더불어 ▶객실 1박을 비롯한 유럽 각지의 수준 높은 요리와 함께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 조식 뷔페 성인 2인 & 7세 어린이 1인 무료 제공 혜택이 제공된다.

    약 12여 가지의 놀이시설을 갖춘 ▶리틀 챔피언 플러스 프리미엄 키즈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거움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물론 ▶AC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특별 선물’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담은 2080 키즈 칫솔 2종, 치즈 & 마카롱 2종 컵이 포함된 치약 4종 세트를 제공한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다양한 놀이 용품이 포함된 ‘키즈 플레이(Kids Play)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키즈 플레이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또는 코너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엑스트라 베드 무료 제공, 온 가족 클레오 레스토랑 무료 조식(만 5세 이하 어린이 최대 2인까지), 두 가지 테마로 나눠진 다양하고 퀄리티 좋은 키즈 플레이 & 배쓰 키트 5종으로 구성되었다.

  • 키즈 플레이 & 배쓰 키트로는 놀이 용품인 ‘구버’의 크레용 & 스케치북 세트, 물감 놀이 입욕제와 아쿠아리움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다. 코너 스위트 객실 선택 시, 프리미엄 천연 발포 입욕제 키트 3종 세트가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호텔 내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이용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투숙객 혜택도 모두 주어진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여유로운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베이비케이션 앳 더 파크(Babycation at the Park)’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에게 더욱 매력적인 이번 패키지는 유아 마켓을 선도하는 베이비 캐주얼웨어 브랜드 ‘블루독베이비(Bluedog Baby)’와 협업한 베이비 목욕 가운을 제공해 객실과 수영장에서 활용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토끼해에 어울리는 귀여운 토끼 캐릭터 포인트와 포근한 베이지 컬러에 고급스러운 파크 하얏트 부산 자수 로고가 더해져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패키지 한정 목욕 가운은 특유의 가벼움과 부드러움으로 아기 피부에 적합한 모달 소재로 제작되었다. 뿐만 아니라 파크 하얏트 부산 시그니처 물개 인형과 베이비 어메니티도 함께 준비되며, 성인 2인 조식과 룸서비스 어린이 메뉴 1개를 포함한다. 특히 조식은 룸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해(단, 세트 메뉴 한정)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고 편안하게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한편, 파크 하얏트 부산은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투숙을 즐길 수 있도록 유모차, 아기 침대, 아기 의자, 아기 욕조, 젖병 소독기, 유아용 슬리퍼,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물품을 갖추고 있으며, 투숙객 누구나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단,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제주는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휴식과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패밀리 패키지 ‘조이 인 어스 (Joy In Us)’를 6월까지 선보인다. ‘조이 인 어스’ 패키지는 다양한 키즈 테마룸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식음까지 풍성한 혜택으로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주 여행을 제안한다.

  • 그랜드 조선 제주는 키즈 디럭스, 키즈 프리미어 스위트, 더 스위트 객실까지 다양한 옵션의 객실 타입이 준비돼있어 가족 구성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키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조선 주니어 키즈 클럽, 키즈 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렌딩 라이브러리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에 즐거움과 편리함을 더했다.

    본 패키지에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조식 3인 (성인 2인, 소인 1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후에는 조선 주니어 키즈 클럽에서 호텔 액티비티 전담팀의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 중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박 당 제공) 조선 주니어 클럽에서는 전문가들과 함께 그랑 조이 키즈 스포츠부터 색색깔의 클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깨워줄 클레이 타임, 제주의 사계절이 담긴 다양한 식재료들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오감 만족의 시간을, 부모님에게는 제주에서의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선사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은 엄마와 아빠, 아이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간 패키지 'fraser child world'를 운영하고 있다.

  • 0~2세 아이들의 가족에게 추천하는 구성은 조식을 포함한 객실 1박과 계묘년을 맞아 준비한 토끼인형과 도형퍼즐이다. 3~6세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은 뽀로로 스티커북, 색칠공부와 색연필이 포함된 옵션을 추천한다. 해당 구성에는 to-go 피자와 감자튀김 및 조식도 포함된다.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라면 직업체험 키트가 포함된 구성도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