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키즈 신학기 대전 시작됐다...책가방 특수 나선 패션업계

기사입력 2022.12.21 11:01
  • 2023년 토끼해를 앞두고 키즈 패션업계는 신학기 백팩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신학기는 3월부터 시작하지만 키즈 신학기 용품은 미리 준비하거나 선물하는 수요가 높아 1월부터 2월이 성수기로 꼽힌다.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따르면 이미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 수업을 하던 작년 11월~2월에 비해 대면 수업이 재개된 올해 초(11월~2월) 기준 신학기 키즈 백팩 매출은 481% 늘었다. 내년에는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벗는 완전한 엔데믹이 기대되면서 패션업계는 신학기 제품 판매가 더 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제공
    ▲ 사진=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제공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2023 SS 시즌 신학기 책가방 8종을 출시하고 신학기 용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백팩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가방 5종과 고학년용 3종으로 구성됐다.

    저학년 학생에게 알맞은 캐주얼한 디자인의 ‘뉴비’는 친환경 재생 원단인 ‘리젠로빅’을 사용해 ESG를 실천함은 물론, 신학기 가방에서 중요한 구매 요소로 여겨지는 ‘무게’까지 경량화했다. 이외에도 ‘티노’를 비롯해 ‘티노 레인보우’, ‘엘린’, ‘헤이즐’까지 풍부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고학년 대표 제품인 ‘옵티머스’는 넉넉한 용량과 가방 전면에 2단으로 분리된 아웃포켓으로 수납력을 높였다. 시원한 빅 로고 포인트를 살린 ‘네오’, 성인 듀블 백팩의 키즈 버전인 ‘듀블’ 또한 색상과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

    네파 키즈는 전면 글리터 장식으로 일곱 빛깔 무지개가 사랑스럽게 어우러진 책가방 컬렉션을 출시한다. 여아용 신학기 가방인 ‘트윙클 플라워 백팩’은 일곱 빛깔의 글리터 장식을 통해 블링블링한 컬러감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성을 강화한 사이드 포켓은 보온 및 보냉 안감이 적용됐고 내용물과의 분리 수납이 가능하다.

    블랙야크 키즈가 출시한 저학년용 책가방 ‘사운드EL’은 소리에 반응하는 사운드LED 패널 보조 포켓을 적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데코’에는 데코 장식을 삽입할 수 있는 몰드를 적용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플라이’, ‘레인보우’, ‘미니멀’ 등 다양한 신학기 가방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만다리나덕 제공
    ▲ 사진=만다리나덕 제공

    만다리나덕은 유니크한 감성을 담은 초등학생 신학기 책가방과 슈즈백을 새롭게 선보였다. 옐로우 킵핸들로 헤리티지 감성을 더한 킵플레이 키즈 라인은 세련된 컬러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데이데이 키즈 라인은 심플한 디자인과 특유의 바삭한 터치감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미니멀한 아이템이다. 키즈 라인은 모두 반사필름을 사용해 늦은시간에도 안전성을 높였고, 유해 물질 테스트를 통과한 소재를 사용했다.

    빈폴키즈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토끼 캐릭터 ‘빙키’를 모티브로 한 시리즈 상품을 선보였다. 반짝거리는 소재와 오로라 컬러 스팽글 디자인으로 사랑스럽고 트렌디한 ‘스팽글 빙키’ 등 빙키 시리즈 책가방은 모두 브랜드 고유의 레이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성장기 아이들의 인체 곡선을 살린 입체적 등판으로 충격흡수, 무게 분산, 통기성, 안정성, 착용감을 높였고, 보온∙보냉 기능의 포켓은 물론 멜빵 부분에 3M 반사판을 적용해 야간 활동 시 안전 사고를 예방하도록 했다.

  • 사진=NBA키즈, 빈폴키즈 제공
    ▲ 사진=NBA키즈, 빈폴키즈 제공

    NBA키즈 책가방 컬렉션은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7가지 스타일로 출시했다. 전 제품에 통기성 높은 에어메쉬 어깨끈을 부착했으며, 대부분 보조가방이나 짐색을 세트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저학년용 제품은 시리얼만큼 가벼운 무게로 선보이고 고학년용 제품 역시 하중 분산을 돕는 에어쿠션 등판을 적용하는 등 경량성에 중점을 둔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NBA헤리티지가 느껴지면서도 경량감이 우수한 ‘NBA 어센틱 빅로고 책가방’은 저학년, 고학년 버전으로 각각 출시됐다.

    닥스 키즈는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 ‘클래식 라인’, ‘스팽글 라인’을 출시했다. 특히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은 스퀘어 형태의 가방에 딥 그린, 카멜, 블랙 등 클래식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해지스 키즈 대표 제품인 '스피커'는 클래식한 체크 패턴과 헤지스 키즈의 ‘h’ 로고가 돋보인다. 해지스 키즈는 터치하면 불빛이 나오는 LED 로고와 어두운 곳에서 보이는 야광 포인트를 더한 ‘챌린저’와 그라데이션 글리터, 스팽글 등 독특한 디자인을 내세웠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