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AI 디지털 트윈 플랫폼 업체 ‘니어브레인’, 포스코 IMP에서 시드 투자 유치

기사입력 2022.12.01 09:54
  •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업체 니어브레인이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MP)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니어브레인㈜은 포스코가 개최하는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인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MP) 기업 선발에 참여해, 포스텍 홀딩스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 ‘닥터니어(Dr. NEAR)’ 제품 이미지 /이미지 제공=니어브레인
    ▲ ‘닥터니어(Dr. NEAR)’ 제품 이미지 /이미지 제공=니어브레인

    니어브레인은 이번 시드 투자 유치와 함께 포스코의 벤처기업 육성 공간인 ‘체인지업 그라운드’에 입주해 자체 개발 중인 뇌 혈류 예측 소프트웨어 ‘닥터니어(Dr. NEAR)’의 제품 고도화와 판로 개척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후속 투자를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및 TIPS 프로그램 연계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제공받는다.

    니어브레인이 개발 중인 닥터니어는 뇌질환 환자의 MRI·MRA 이미지 기반 혈관 모양과 혈관을 통해 흐르는 혈류의 속도와 압력까지 예측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혈류역학 관련 수리 모델 ▲3차원 혈관 생성 기술 ▲인공지능 연계 혈관 최적화 모델 관련 기술 ▲인공지능 연계 혈류역학 해석 기술 ▲인공지능 기반 뇌질환 위험도 예측 기술을 적용했다.

    니어브레인 이태린 대표는 “이번 포스코 IMP 선정과 시드 투자 유치는 니어브레인이 보유한 기술력,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혁신에 도전하는 기업이라는 점 등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제품 개발에 속도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