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월드컵 국가대표 축구팀 응원하는 ‘치얼업(Cheer-up) 마케팅’ 눈길

기사입력 2022.11.22 10:58
  •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이 시작되면서 유통업계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치얼업(Cheer-up)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펼치고 있다.

    월드컵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한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국가대표 축구팀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코카-콜라, FIFA 월드컵 2022™ 맞이 월드컵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 출시


    ‘FIFA 월드컵 2022™’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가 월드컵 스페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며 선수들 응원에 나섰다. 최근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을 맞아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아 월드컵 시즌에 출시되는 카드 도감이다.

  •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PET)로 선보이는 이번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는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2022™ 공식 엠블럼과 함께 월드클래스 축구 선수 5인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선수는 손흥민을 비롯해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시즌을 맞아 짜릿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신규 TV 광고도 선보이고 있다. 월드컵 시즌의 감동이 넘치는 현장을 생동감 있게 담아내며 월드컵을 통해 바라는 소망들이 모두 마법처럼 짜릿하게 이뤄지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비어케이 칭따오, 트레이더스 전 지점 로드쇼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트레이더스 21개 전국 지점에서 대규모 로드쇼를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늦은 밤과 새벽 경기가 이어짐에 따라 ‘집관(집에서 경기를 관람)’족이 늘어날 것을 감안해, 200mL~640mL까지 취향껏 선택 가능한 다양한 용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월드컵 기간 동안 이번 로드쇼에서 만날 수 있는 칭따오 라인업은 칭따오 라거 500mL 캔 8입, 퓨어드래프트 640mL 병 6입을 비롯해 미니잔과 전용잔 등이 함께 구성된 스페셜 한정판 칭따오 라거 200mL 캔 16입, 칭따오 논알콜릭 500mL 6입 등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맥주 시음을 병행해, 비열처리 맥주인 퓨어 드래프트(생)의 부드러운 맛과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을 직접 경험할 수도 있다.

    KFC, 축구 응원하면서 함께 즐기기 좋은 맥주 팩 메뉴 출시


    KFC는 치킨과 버거, 맥주로 구성된 팩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팩 메뉴는 집에서 혼자 또는 둘이서 축구응원 시 먹기 좋은 메뉴로 ‘치맥 승리콤보’와 ‘버맥 승리콤보’ 2종으로 구성됐다.

  • ‘치맥 승리콤보’는 담백한 치킨 안심살로 만든 순살 치킨 스낵 텐더(8조각)와 짭짤한 맛에 바삭한 식감의 인기 메뉴 닭껍질튀김, 상큼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맥주 2잔으로 구성되어 2인이서 가볍게 먹기 좋다. ‘버맥 승리콤보’는 육즙가득한 닭다리살과 해쉬브라운이 들어가 푸짐하면서도 스콜쳐소스로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콜쳐버거플러스와 텐더(2조각), 스위트칠리소스, 맥주 1잔으로 구성된 1인 팩 메뉴다. 이번 팩 메뉴들은 축구 경기를 보면서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2월 20일까지만 한정 판매하며, 매장방문 및 테이크아웃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굽네,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 TV 광고 온에어… 국가대표 축구팀 응원 담아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마늘 농가 상생 프로젝트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의 TV 광고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굽네 브랜드 캐릭터인 구울레옹이 남해마늘로 남해대첩 전투에서 승리했다는 이야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굽네의 신규 광고 영상에는 ‘대한민국 승리마늘(만을)’이라는 국가대표 축구팀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