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지역명, 지역 맛집과 협업한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22.11.22 10:24
  • 지역명을 활용하거나 지역 맛집과 협업한 제품들이 해당 지역의 분위기와 맛을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수제맥주 전문기업 ‘세븐브로이맥주’는 세븐브로이가 탄생한 ‘서울특별시 강서구’를 제품명으로 착안, 국내 지역 이름을 브랜드화한 원조격 수제맥주 ‘강서 맥주’를 선보였다. 패키지 디자인은 강서 지역의 랜드마크인 김포공항 관제탑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강서 맥주는 아메리칸 페일 에일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마일드 에일 타입으로, 많은 양의 홉을 사용해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 향과 은은한 꽃향기가 특징이다.

    인천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더위크앤 리조트는 수제맥주 브랜드 ‘카페 인 신현리’와 손을 잡고 수제맥주 ‘을왕 라거’를 출시했다. ‘을왕 라거’는 리조트 앞에 위치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이름을 따온 맥주로, 라거 특유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청량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몰트의 구수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을왕 라거’는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유럽 퓨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위 캔 다인 (WE CAN DINE)‘과 감각적 인테리어와 음악이 어우러진 ‘위 캔 바 (WE CAN BAR)’에서 모두 맛볼 수 있으며, 프론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 이마트24는 한국관광공사가 '대구 3대 빵집'으로 선정한 ‘홍두당’과 협업해 ‘근대골목단팥빵 4종’을 출시했다. 근대골목단팥빵과 근대골목크림단팥빵, 소보루단팥빵, 콩떡콩떡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했다. 전통 방식으로 직접 끓인 수제 팥소, 30년 이상 경력의 제빵 장인의 정성과 손맛을 느낄 수 있어 소문난 빵집을 찾아 다니는 빵지 순례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근대골목크림단팥빵은 전통 수제 방식으로 만든 단팥소에 휘핑크림을 더해 신선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 편의점 CU는 해장라면으로 유명한 서울 신촌 맛집 ‘훼드라’와 손을 잡고 ‘훼드라 라면’을 선보였다. 지난 1973년 문을 연 훼드라는 50년 가까이 한결같은 맛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가게다. CU는 훼드라 해장라면 특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훼드라로 부터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제품을 개발했다. 중독성 있는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로 편의점 대표 해장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