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FMK, 경기도 연천에 탄소 저감 위한 '드림 포레스트' 조성

기사입력 2022.11.21 17:59
  • FMK가 드림 포레스트를 조성할 연천군 재인폭포 일대 / ㈜FMK 제공
    ▲ FMK가 드림 포레스트를 조성할 연천군 재인폭포 일대 / ㈜FMK 제공

    페라리·마세라티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FMK가 탄소 저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기도 연천군에 '드림 포레스트'를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FMK는 이번 숲 조성을 위해 경기도 연천군 재인폭포 지역에 탄소 저감 효과 상승 및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한 1억원 상당의 5년생 버드나무 350여 그루(0.8ha규모)를 기증했다.

    드림 포레스트가 조성되는 재인폭포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한탄강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지다. 하지만 이 지역은 키가 큰 수종이 없어 탄소 저감 효과가 낮고 생물 다양성이 보존되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FMK는 이 지역에 여름철 집중호우, 가뭄, 겨울철 이상 고온 등 기후 변화를 고려해 수목성 버드나무를 기증해 안정적인 생태계 조성을 지원한다.

    FMK 김광철 대표는 "이번 숲 조성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에 대한 감사의 표시이자 환경을 돌봄으로써 미래 세대와 연결시켜 주는 유산의 첫걸음"이라며, "이번에 조성된 드림 포레스트를 통해 연간 약 2만kg의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와 더불어 생물 다양성 증진 등 해당 지역에 상당한 환경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