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리조트 업계, 아이 동반 투숙객 위한 프로그램·시설 확충에 집중

기사입력 2022.11.17 18:17
  • 호텔·리조트 업계가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의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 키즈 테마시설 확충, 캐릭터 룸 신설, 키즈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한화리조트는 2022년 상반기 투숙객 분석을 통해 전체 방문객의 70%가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부 활동이 늘어나며 팸잼족이 증가한 결과로 해석했다. 팸잼(Fam-Zam)족이란 가족(Familay)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미(Zam)를 찾는 소비 경향을 뜻한다.

    한화리조트, 팸잼족 위해 키즈에 초점을 둔 테마시설 강화


    한화리조트는 키즈룸은 물론 실내 액티비티, 교육 콘텐츠까지 키즈에 초점을 둔 테마시설을 강화 중이다. 특히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 7월 오픈한 어린이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는 오픈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아이 동반 고객에게 각광받고 있다. 소수의 아이들을 전담해 주는 원어민 선생님 덕분에 자연스러운 외국어 연습과 부모의 휴식을 보장해 준다.

  • 지난 9월에 새로 오픈한 용인 베잔송의 ‘째깍섬’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창의놀이공간이다. 아이에게는 경험을, 부모에게는 시간을 선물하는 째깍섬은 전국 7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따뜻한 흙을 밟으며 자연을 탐구하는 ‘도시농부’, 세상이 도화지가 되고 아이의 손이 붓이 되는 ‘드로잉클래스’,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오감클래스’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외에도 거제 벨버디어는 경남권 최대 규모의 키즈 테마시설을 구축했다. 대표적인 시설로는 짚라인, 클라이밍 등으로 구성된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와 영유아를 위한 ‘뽀로로 키즈카페’, 브릭을 직접 만지고 느끼는 ‘브릭라이브’, 드로잉 카페 ‘마이파파베어’ 등이 있다.

    소노벨 청송, ‘애플팜 키즈 플레이’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벨 청송은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사과로 부모와 아이가 즐겁게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애플팜 키즈 플레이(Applefarm Kids Play)’를 운영한다.

  • 애플팜 키즈 플레이는 소노벨 청송 리조트 안의 과수원과 플레이그라운드(놀이터)에서 매주 수~일요일(월, 화요일 미운영) 회차당 1시간 30분씩 진행된다. 청정자연 속 과수원과 놀이터를 배경으로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추억을 만들기에 좋은 테마형 콘텐츠다. 특히 아이에게는 부모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놀이를 통한 관찰력과 상상력 증진에도 도움이 돼 이상적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애플머핀 쿠킹 클래스와 꼬마사과 찾기를 비롯해 알파카 먹이주기 및 털 색칠, 매직 버블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애플머핀 쿠킹 클래스는 청송 사과로 직접 애플머핀을 만들고 맛도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는 현장에서 제공된다. 꼬마사과 찾기에서는 플레이그라운드 곳곳에 숨겨진 꼬마사과를 찾으며 미션을 풀고, 알파카 먹이주기에서는 플레이그라운드에 살고 있는 알파카 ‘청이’와 ‘송이’에게 먹이를 주며 동물과 교감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청이, 송이의 베이지색 털에 다른 색을 칠해 새로운 털옷을 입혀줄 수도 있다. 비눗방울 놀이는 아이에게 동화 속 숲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컵받침 혹은 슈링클스 만들기에서는 가족만의 특별한 기념품도 제작해 볼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객실 패키지 출시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kidult)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포켓몬스터는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폭넓은 고객 스펙트럼을 보유한 브랜드다. 앙증맞고 귀여운 비주얼 특성상 키즈 고객은 물론 어린 시절의 향수를 자극한다는 점에서 키덜트 고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키덜트는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과거의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상품이나 문화 등을 소비하는 20~30대 성인을 의미한다.

  • 해당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4개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만 16세 미만에 한해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해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되는 테마룸은 베개커버 및 베드러너·무드등·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또한 포켓몬스터 마니아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형·극세사 담요·리유저블컵·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아이들의 핑크빛 꿈 담은 새로운 ‘바비(Barbie)’ 콘셉트 룸 선보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글로벌 캐릭터 완구회사인 마텔사와 협업해 새로운 ‘바비(Barbie)룸’을 추가로 선보이며 이를 기념해 ‘바비: 뉴 드림스 (Barbie: New Dreams)’ 패키지를 출시한다. 새로운 ‘바비룸’은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는 바비의 인기 시리즈 ‘유 캔 비 애니씽(You can be anything)’을 콘셉트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열정을 자극한다.

  • 워커힐은 2009년부터 ‘바비’를 콘셉트로 한 ‘포에버 바비 (Forever Barbie)’ 객실을 운영해왔다. 바비의 공간을 그대로 연출한 ‘바비룸’은 핑크가 메인 컬러로 벽지부터 모든 가구와 소품이 바비 전용 제품으로 꾸며져 있다. 핑크톤의 침실에 아기자기한 바비 아이템과 완구가 가득한 플레이그라운드, 그리고 바비의 드레스룸을 그대로 재현한 옷장까지 구비한 ‘포에버 바비’ 패키지는 워커힐만의 시그니처 패키지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워커힐은 고객의 끊임없는 기대에 보답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콘셉트의 바비룸을 추가 기획해 오픈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바비: 뉴 드림스’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미래의 꿈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바비’가 강조하는 “너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You can be anything)”라는 슬로건처럼, 아이들이 직접 슈퍼스타가 되어 나만의 무대를 연출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비롯해 의사, 셰프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 의상과 소품을 준비하는 등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비: 뉴드림’과 ‘포에버 바비’에 투숙하는 어린이 고객을 위해 특별히 핑크컬러 바비 가운과 유아용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의 제품을 어메니티로 비치하는 등 섬세한 배려까지 챙겼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마이(OMY) 협업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 출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프랑스 컬러링 브랜드 오마이(OMY)와 협업해 에듀캉스(Education+vacance)를 경험할 수 있는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프랑스에 기반을 둔 오마이는 전 연령대를 위한 컬러링 제품을 선보이는 그래픽 아트 브랜드다.

  •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컬러링 놀이는 물론 독서와 휴식까지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운대 오션뷰와 넓은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더블’ 객실 1박, 오마이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이색 북캉스 체험 서비스까지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패키지 이용객에게 1장의 포스터와 6개 미니 연필로 구성된 ‘오마이 컬러링 포켓’과 16가지 색연필이 담긴 ‘팝 펜슬’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이와 함께 객실에서 색칠 놀이를 즐기며 미적 감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이색 북캉스 체험 기회도 마련했다. 체크인 시 요청할 경우 ‘웅진 북패드’와 ‘키즈 전용 텐트’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북패드에는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가득해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마음껏 관심사를 탐구할 수 있다. 아동용 텐트는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화풍 디자인이 적용돼 독서는 물론 가족 놀이 공간으로도 제격이다.

    이외에도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 올 데이 이용을 비롯해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등 온 가족을 위한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한 ‘패밀리 바이 JW’ 패키지 출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다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패밀리 바이 JW’ 패키지를 선보인다.

  •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는 그리핀 스위트 또는 디럭스 객실 중에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객실 내에 원뿔형 천막 모양의 ‘인디언 텐트와 매트’ 1세트를 설치해 어린이 고객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네덜란드 캐릭터 ‘미피(Miffy)’의 LED 무드등이 설치되어 편안한 힐링 무드를 조성해준다. 프리미엄 어린이 목욕용품 브랜드 ‘케피(Kefii)’의 유산균 발효 성분과 프로폴리스, 아보카도 추출물이 함유된 특수 거품 바디 워시 ‘케피 버블클렌저’ 3종도 제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블배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 세트를 비롯해 가족 모두가 함께 퍼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호텔 퍼즐 세트와 친환경 자연주의 유아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줄리아루피(JulieaLoopy)’의 키즈 바디제품(각 30ml)을 증정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키즈 플레이케이션’ 패키지 선보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키즈 플레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이며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세안목욕용품과 놀이 시간을 책임져줄 피규어 장난감을 선물로 준비했다. 또한, 릴랙세이션 풀이 있는 객실을 선택하면 온 가족이 프라이빗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구성은 객실 1박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을 비롯해 ‘굿타임포키즈’ 3종 세트(샴푸, 바디워시, 포밍 클렌저)와 ‘플레이모빌’ 장난감 세트를 포함한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 전용 화장품 브랜드 ‘굿타임포키즈’의 3종 세트는 식약처 지정 OATC 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했으며 EWG 그린 등급 성분이 함유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모빌 장난감 세트는 ‘패밀리 펀 가족 캠프 세트’ 또는 ‘시티 라이프 집들이 파티 세트’ 중 랜덤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