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인들의 축제인 ‘FIFA 월드컵 2022™’를 앞두고 다양한 업계에서 월드컵 마케팅을 펼친다.
-
FIFA 월드컵 2022™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믿는 순간, 마법처럼(Believing is Magic)’ 캠페인을 선보였다.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을 코카-콜라와 함께 응원하고 즐거움을 나누면 마법처럼 더욱 짜릿해질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카-콜라는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카드 도감으로 197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수집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카-콜라의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PET)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2022™ 공식 엠블럼과 함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내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
이밖에도 유통업계는 한국 축구의 승리와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집관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집콕 응원족을 겨냥한 이벤트를 한다. 세븐일레븐은 공식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한 ‘우리나라 득점 모바일 상품권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11월 24일, 11월 28일, 12월 3일에 대표팀이 골을 넣으면 득점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맥주와 치킨도 할인판매 한다. 수입맥주 16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U는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11월 21일부터 12월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전을 마련하고, 행사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1만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더불어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도 준다.
-
하늘에서도 열띤 응원전이 펼쳐진다. 에어프레미아(Air Premia)가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업체인 파나소닉(Panasonic)과 제휴를 통해 기내에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항공사로 유일하게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에어프레미아 탑승객들은 11월 21일 오전 1시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태극전사들이 나설 11월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전, 11월 28일 오후 10시 가나전, 12월 3일 오전 00시 포르투갈전 등 축구팀 조별 예선 경기를 기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조별 리그 이후 16강부터 12월 19일 트로피를 놓고 겨룰 대망의 결승전까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의 생중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스포츠 관련 실시간 중계는 SPORT24 채널을 통해 기내 좌석 모니터를 통해 제공되며, 대한민국 경기가 진행되는 항공편에서는 기내 응원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응원할 예정이다.
-
호텔가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원하여 패키지 상품부터 경품 이벤트까지 연말에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은 성공적인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위해 월드컵 패키지 상품인 ‘위 투게더(WE TOGETHER)’를 선보인다. ‘위 투게더’ 패키지는 대한민국 경기가 열리는 11월 23일, 28일, 12월 2일 투숙일에만 이용 가능하며 더블 침대가 2개 있는 슈페리어 쿼드 스위트 1박과 크래프트 브루어리 트레비어 캔맥주, 피자 1판이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피파/스포츠) 1일 대여도 가능하여 지인, 가족들과 함께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더해줄 서비스를 마련했다. 해당 패키지 이용객들은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1시) 혜택까지 제공되어 밤 늦은 시간의 경기 시청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 이벤트’를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삼다정’ 런치 또는 디너 이용 후 응모권을 작성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1월 22일까지며, 당첨자는 익일에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카타르 월드컵 공식 공인구, 대한민국 국가대표 유니폼, 삼다정 식사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