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추운 날씨에 딱!” 식품업계 가을 신제품 출시 활발

기사입력 2022.11.13 08:47
  • 가을 추위가 시작되면서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가을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정통 짬뽕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로스팅 짬뽕 홍게'를 선보였다. 로스팅 짬뽕 홍게는 '로스팅 짜장면'의 후속작으로, 풀무원 건면을 상징하는 기술인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전문점에서 맛보던 해물짬뽕의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구현했다.
  • 사진=각 사 제공
    ▲ 사진=각 사 제공

    농심은 ‘사천백짬뽕사발’을 출시했다. 사천백짬뽕사발은 시원칼칼한 국물에 깔끔한 건면으로 출시 약 1년만에 1500만개가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사천백짬뽕의 매력을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사천백짬뽕사발은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의 시원한 해물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함을 더한 국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정식품은 최근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 시리즈 신제품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했다. 떡국부터 고기국수, 짬뽕, 부대찌개, 떡볶이 등 육수가 필요한 모든 요리에 간편하게 부어 끓이면 감칠맛과 음식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멸균팩 패키지로 실온 보관도 가능해 집에서는 물론 캠핑, 여행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밀키트 시장에도 가을내음이 더해져 한층 다채로워졌다.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를 출시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7가지 음식이다. 더본코리아는 신제품 ‘매콤 콩나물 불고기 밀키트’와 ‘소고기 숙주볶음 밀키트’ 2종을 선보였다. 백종원 대표의 비법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것으로, 고기를 주 재료로 일상 식사나 가벼운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를 담아냈다.

    본도시락은 ‘우삼겹 묵은지 김치찌개 정식’과 ‘꽃게 애호박 된장찌개 정식’ 2종을 출시했다. 찌개류 중 가장 사랑받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의 국물 맛은 한층 살리고, 흑미밥과 계란후라이, 바싹불고기 반찬, 김, 기타 반찬(볶음김치, 튀김/전)까지 한 상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