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따뜻한 국가로 여행갈까…여행업계, 증가하는 해외 여행객 수요에 맞춰 상품 출시

기사입력 2022.11.09 17:41
  • 쌀쌀해지는 계절이 되자 따뜻한 국가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

    트립비토즈에 따르면, 특히 접근성이 좋고 물가가 저렴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립비토즈가 거리두기 전격 해제(2022년 4월) 전인 3월 한 달 간의 데이터와 가장 최근인 10월 한 달 간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본 결과, 일본 다음으로 가장 인기 있는 동남아 여행지는 태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비토즈를 통한 10월 태국 숙소 예약은 3월과 비교해 약 1,034% 증가했다. 인기 도시는 ▲방콕 ▲파타야 ▲코 사무이 순으로 나타났다.

    방콕은 태국 역사와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태국의 수도로서 전 세계 여행자들이 모이는 유구한 인기 여행지다. 특이한 점은 3월의 태국 인기 도시가 ▲방콕 ▲파타야 ▲크라비 순이었던 데 반해, 10월에는 코 사무이의 인기가 급증했다는 점이다. 이는 최근 방영된 인기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에서 멤버들이 방문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는 베트남이었다. 베트남은 3월 대비 1,760%의 숙소 예약 상승률을 보였으며, 인기 도시는 ▲다낭 ▲하노이 ▲나트랑 순이었다. 싱가포르 역시 3월 대비 389%의 예약 상승률을 보이며 꾸준히 인기 있는 여행지임을 입증했다.

    태국과 싱가포르는 입국자에 대한 격리 및 모니터링을 시행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번거로운 절차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베트남은 현재 기준 15일 무사증 입국이 가능하며, 입국 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제출이 불필요하다. 또한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 없이 격리 의무가 면제되며, 입국 후 10일 간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해외 여행의 수요가 증가하자 여행업계는 발빠르게 여행 상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모두투어는 '료칸과 온천' 테마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북해도 료칸온천 4일'은 북해도에서 럭셔리 료칸 온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올해로 105주년을 맞는 `노보리베츠 타키노야 료칸`에서 3박을 숙박하며 객실에 설치된 욕조 또는 노천탕에서 노보리베츠 숲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힐링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북해도의 유명 관광지 △도야유람선, △우스잔로프웨이탑승, △지다이무라, △우포포이 등 인기 유료 관광지가 특전으로 포함되며 럭셔리 료칸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인 저녁 식사로 현지의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들을 사용하여 장인의 기술로 정성껏 차려진 가이세키 코스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최소 출발 인원이 4명으로 소규모 그룹에게 인기가 높고 특히 여유 있고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사이판은 4시간 대의 짧은 비행과 현재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보호자 동반 시 만 18세 미만 미접종자도 격리 없이 입국할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는다. 여행이지의 ‘사이판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 상품은 11월부터 오는 3월까지 주 7일 출발하는 상품으로 연말연시 및 방학 시즌에 맞춰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여행일정을 4일·5일·6일 등 세가지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국적기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편안한 이동이 가능하다. 출발 시에는 오전 항공편을,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오후 출발 항공편을 이용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하나투어는 계절과 기후에 제약 없이 따뜻한 나라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해외 골프 여행 기획전 ‘골프 홀리데이’를 준비했다. 관광과 골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색적인 골프 여행 패키지와 얼리버드 특전, 할인 혜택 등을 선보인다. 치앙마이, 다낭, 괌, 하와이 같은 대표적인 골프 여행지를 비롯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튀르키예, 일본 등 세계 각국의 골프 여행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프와 숙식을 한 번에 해결하는 골프텔 ▲매일매일 다른 골프장에서 색다른 라운딩을 즐기는 다색골프 상품 등 라운딩과 현지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을 마련했다. 특히, ‘골프 홀리데이’ 기획전의 치앙마이 상품의 경우, 11월부터 다양한 항공사를 통해 매일 출발이 가능하며, 2022년 12월 22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는 하나투어에서 확보한 대한항공 좌석을 이용해 무조건 출발 가능한 상품이 운영된다.

    트립닷컴 그룹은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주 관광청과 손잡고 오는 18일까지 ‘나를 사로잡은 퀸즐랜드’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퀸즐랜드주는 오스트레일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주로, 일 년 중 300일 이상 맑고 청명한 하늘을 만날 수 있어 여행에 최적화된 곳이다. 퀸즐랜드주의 주도인 브리즈번과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산호 군락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로 유명한 케언즈, 해안가 휴양 도시 골드코스트 등 광활하고 이국적인 대자연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지가 가득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을 비롯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영국, 일본, 싱가포르 등 6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여행객은 트립닷컴의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퀸즐랜드주의 항공권 및 호텔은 물론 테마파크부터 스카이다이빙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퀸즐랜드주에 있는 4성급 이상의 호텔에 3박 이상 투숙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 할인 코드도 받을 수 있다.

  • 노랑풍선은 10일 롯데원티비를 통해 일년 내내 따뜻한 날씨를 가져 추운 겨울 여행지로 제격인 ‘싱가포르 3박 5일’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1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출발할 수 있는 ‘싱가포르 3박 5일’ 상품이며, 하루 자유일정을 포함해 더욱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도록 했다. 고객은 여행하는 동안 센토사섬에 위치한 4성급 빌리지 호텔에서 숙박하며, 매일 출발하는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에 탑승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관광 일정에는 △대표적인 랜드마크 ‘머라이언 파크’ △강을 테마로 한 야생공원 ‘리버원더스’ △싱가포르 최대 규모 청정 식물원 ‘보타닉 가든’ △화려하고 아름다운 빛의 향연 ‘랩소디쇼’ 등이 포함돼 싱가포르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또한 △이국적인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리틀 인디아’와 ‘아랍스트리트’ △숨겨진 명소 ‘마리나 베라지’ △시원한 바람과 스피드를 즐기는 ‘스카이라이드&루지(2회) 관광을 비롯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점 ‘송파 바쿠테’, ‘페라나칸’ 등을 방문해 다채로운 식문화도 경험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