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볼 게 너무 많아!" 쏟아지는 OTT 시대, 가장 부담 없이 즐기려면?

기사입력 2022.11.07 16:26
  • 신문이나 잡지를 구독하는 것처럼 일정 기간 구독료를 지불하고 상품,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는 가장 대표적인 구독경제 서비스로 꼽힌다. 소비자들은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티빙·웨이브·유튜브 프리미엄 등 다양한 OTT의 콘텐츠들을 모두 즐기고 싶으면서도,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구독료에 부담감을 안고 있다. 이에 카드사들은 소비자의 OTT 구독료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NH농협카드의 '올바른 FLEX(올바른 플렉스)' 카드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멜론에서 정기결제 시 2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건당 7천 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되는 혜택으로, 월 한도는 5천 원이다.

    해당 상품은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집콕족' 증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스트리밍, 배달앱, 온라인쇼핑 등에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상품이다. 배달의민족·요기요에서는 10% 청구할인, 온라인쇼핑 영역에서는 쿠팡·G마켓·11번가·티몬·농협몰 이용 시 5%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KB국민카드가 출시한 '톡톡 알파벳(F.O.M.D)' 카드 시리즈 4종 중 'KB국민 톡톡O 카드'는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웨이브·왓챠·티빙·디즈니플러스에서 정기결제 시 1만 원 한도 내 10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간편결제 10%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편의점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톡톡 알파벳(F.O.M.D)' 카드 시리즈의 장점은 총 4장의 카드 중 2장 이상 이용 시 카드별 이용 실적을 합산해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톡톡 알파벳 F·O·M 3개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회원은 카드별로 30만 원을 맞춰 이용하지 않아도 3개 카드의 평균 이용금액이 30만 원을 초과하고 각기 1원 이상 실적이 있으면 다음 달 3개 카드의 할인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한편, 삼성카드의 'taptap DIGITAL(탭탭 디지털)' 카드는 넷플릭스·웨이브·왓챠·멜론·FLO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온라인 간편결제,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간편결제에서는 삼성페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PAYCO·스마일페이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헬스&뷰티·생활잡화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