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파인디지털, ADAS 신기능 6종 탑재한 블랙박스 '파인뷰 X1100 파워' 출시

기사입력 2022.11.03 17:21
  • 파인뷰 X1100 파워 / 파인디지털 제공
    ▲ 파인뷰 X1100 파워 / 파인디지털 제공

    파인디지털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신기능 6종을 탑재한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X1100 파워'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파인뷰 X1100 파워는 새롭게 ADAS PRO+가 탑재돼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ADAS PRO+는 총 6종의 기능(전방 추돌 경보, 후방 추돌 경보, 전방 보행자 경고, 후방 보행자 경고, 차선 이탈 경보, 앞차 출발 알림)을 포함해 전후방 충돌 위험, 차선 이탈 위험, 정차 시 전방 주시 소홀 등으로 인한 사고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돕는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안정적인 녹화 상황을 돕고 차체를 보호하는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AI 고온 차단 기능을 적용해 모션 또는 스마트 타임랩스 녹화 시 AI가 고온을 감지하면 초저전력 모드로 자동 전환한다. 이를 통해 어떤 온도에서도 전원 차단 없이 끊김 없는 녹화가 가능하다.

    또한, 머신 러닝 기법의 AI가 진짜 충격을 선별해내는 AI 충격 안내 2.0 기능을 적용했다. 주차 중 충격 발생 시 충격 위치는 8개, 충격 크기는 3단계로 세분화해 다중 충격 여부까지 안내한다. 빠른 커넥티드 SK를 추가 구매할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충격 발생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사고 상황 조치에도 유용하다.

    선명한 화질에도 초점을 맞췄다. 전·후방 FULL HD(1920*1080)를 제공해 차량 앞뒤 상황을 모두 고화질로 담아내며, 전·후방 HDR 기능으로 터널, 주차장 진·출입 등 조도 변화가 급격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선명한 영상을 확보한다. 이외에도 SONY STARVIS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야간이나 어두운 길에서도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