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커피도 뷰도 즐긴다…풍경 멋진 커피전문점 주목

기사입력 2022.10.30 07:01
  • 커피 한잔의 여유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 주목받고 있다.

  • 사진=할리스 제공
    ▲ 사진=할리스 제공

    할리스는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찾는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 인근에 ‘제주도두해안DT점’을 28일 새롭게 오픈했다. 제주도두해안DT점은 제주연북로점에 이어 할리스가 제주도에 선보인 두 번째 직영점이다. 제주 국제공항과 인접하고, 제주 용담에서 도두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에 위치한 드라이브스루 매장으로, 탁 트인 오션뷰와 한라산뷰, 비행기뷰까지 여행지의 다양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매장은 지상 2층과 루프탑을 포함한 3개 층으로 구성되었다. 매장 사방이 통 유리창이고 천장이 높아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장 전면으로는 아름다운 제주 바다와 어우러진 무지개 해안도로, 뒤쪽으로는 한라산과 제주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관람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팔당점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주말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일상 속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2층에는 파노라마 한강뷰와 해 질 무렵 붉게 물든 하늘과 반짝이는 강물이 어우러진 장관을 선사해 ‘노을 뷰 맛집’으로도 불린다.

  • 사진=드롭탑 제공
    ▲ 사진=드롭탑 제공

    드롭탑은 단풍놀이 명소 주변 925커피 맛집으로 팔공산진갤러리점. 속초엑스포점, 오창휴게소 2호점, 광주매월점 등 4개의 매장을 선정했다.

    드롭탑 팔공산진갤러리점은 카페와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는 매장으로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한 단풍이 가을 정취를 감상할 수 있다. 통유리 창을 통해 팔공산의 붉게 물든 단풍을 조망할 수 있는 마운틴 뷰가 특징이다.

    설악산과 인접한 속초엑스포점도 또 다른 분위기의 단풍뷰 맛집이다. 속초엑스포잔디광장 부근, 청초호유원지에 자리 잡은 속초엑스포점은 2층 테라스에서 동해바다 속초항과 연결된 청초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전평제(매월저수지) 부근에 자리잡은 드롭탑 광주매월점은 천국의 계단 포토존으로 유명해진 매장이다. 매장 2층 야외석과 포토존이 있는 3층 옥상공간 탓에 MZ세대의 인증샷을 부르는 뷰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오픈한 드롭탑 오창휴게소 2호점(하남방향)은 충청북도 청주시의 미호천을 끼고 있어 중부 내륙의 명산들로 인해 단풍 풍광이 수려한 포토존이 있다.

  • 탐앤탐스 율동공원점은 율동공원의 푸른 경치와 넓은 저수지를 바라볼 수 있는 매장이다. 3층 높이로 돼 있어 널찍한 공간은 물론 탁 트인 뷰를 보장한다. 탐앤탐스 블랙 달맞이점은 3층 규모로 돼있어 해운대의 전망을 한 눈에 담기 좋다. 블랙 매장 특유의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매장 곳곳에 녹아 있으며 갤러리 카페처럼 미술 작품도 전시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경주 보문호수 DT점은 아름다운 외관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좌식 공간을 운영한 매장으로 유명하다. 전통 문화재로 유명한 경주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매장에도 한국 전통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2층에는 120여석 규모의 한국식 좌석을 마련하였으며, 3층 야외 테라스에서는 어느 자리에 앉아도 보문호수를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 높이를 조절했다. 외부 인테리어는 호숫가와 어울리게 현대적이면서 밝은 색상을 적용해 따뜻한 느낌이 나도록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