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지역과 상생하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기사입력 2022.10.27 10:14
  • 지역 인프라를 접목해 지역 경제를 회복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발전을 활성화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서 ‘파머스 마켓’ 개최… 로컬의 가치 알린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을 개최한다. 오늘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파머스 마켓은 기존 경기도 이천에서 열던 행사를 서울 청담동으로 옮겨와 이천 지역 농특산물과 청담의 로컬 플레이어 간 만남을 꾀하고, 부산과 대전 지역 플레이어까지 더해 각 지역의 매력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 이번이 7회째인 파머스 마켓은 2018년부터 시작해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이천의 대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오픈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영감을 토대로 시몬스만의 의외성을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와 함께 선보이는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다. 두 프로그램은 모두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 큰 소셜라이징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에 부응하듯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청담의 대표 로컬 플레이어이자 국내에 도넛 열풍을 몰고 온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참여를 확정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야놀자, 지역사회 상생 위한 ‘지역여행의 모든 것’ 기획전 진행

    야놀자는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선보여왔다. 강원도, 부산광역시 등 지역별 상설전용관을 열어 지역 관광 인프라를 활용한 여가 상품을 개발하고 여행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광주광역시는 지난 5월 상설전용관 오픈 이후 광주 지역 숙소 미리예약 거래액(5월 1일-10월 15일)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 야놀자는 10월 말까지 주요 지역별 혜택을 모은 ‘지역여행의 모든 것’ 기획전을 마련하고 국내 여행을 독려한다.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지역별 숙소·레저·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여가 상품을 한 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숙소를 특가로 선보이고 렌터카는 할인 판매한다. 지역에 따라 지자체 축제 및 인기 레저 상품도 할인가로 이용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역 활성화를 위한 팝업스토어 오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ESG 플랫폼 로컬라이브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지역과 연계한 팝업스토어 로컬랜드를 11월 13일까지 연다. 로컬라이브에서 기획한 로컬랜드는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알리고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팝업스토어다. 이번에는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의 가을’이라는 주제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첫 선을 보인다. 1층 전시관 아틀리에 한과 근처 호수공원에서 지역 상품 판매는 물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 먼저 로컬라이브에 회원가입 후 로컬패스를 받으면 입장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강원도 감자빵, 울산바위쿠키 등 40여 가지의 강원지역 상품을 판매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엽서 QR 코드에 접속하면 행사장에 없는 홍천찐빵, 춘천참닭갈비 등 강원도의 다양한 먹거리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 전시존, 체험존, 포토존 부스에서 스탬프를 모으면 럭키드로우 혜택이 주어진다.

    설악 쏘라노 내에 위치한 호수공원에서는 강원도 출신의 물품 제작 전문 유튜버 ‘집 나온부식’과 협업해 쉼터 겸 포토존을 조성했다. 이곳에는 지역 환경을 생각하는 로컬랜드의 생각을 담았다. 환경과 관련된 퀴즈 정답을 맞히면 플로깅백과 로컬랜드 그립톡 굿즈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로컬랜드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한화리조트 숙박권 등을 증정해 준다.

    라한호텔, 경주 로컬책방 연계한 ‘경주책방’ 프로모션 선봬

    라한호텔은 경주 로컬책방을 소개하는 ‘경주책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주책방 프로모션은 라한셀렉트 경주의 북스토어 ‘경주산책’에서 진행되며, 경주산책에서 각 책방에서 판매하는 책방지기의 추천도서와 굿즈를 입고·판매하여 경주산책을 찾는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판매된 경주책방 도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추후 경북지역 태풍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경주의 독립서점 ▲어서어서 ▲누군가의 책방 ▲지나가다 ▲오늘은책방 네 곳과 함께 선보이는 경주책방 프로모션은 라한호텔의 경주산책과는 또 다른 로컬 특색을 자랑하는 독립서점과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추천도서마다 경주에서 각자의 신념과 가치를 담아 책방을 운영하는 로컬 책방지기들의 추천사와 큐레이션이 적힌 메모가 붙어있어 로컬의 가치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