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GS25,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 오픈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10.24 16:44
특별 코드 입력 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 지급
  • (사진설명: 이달 24일 로블록스에 선보이는 '모여봐 GS25' 스틸컷 이미지, 사진제공: GS25)
    ▲ (사진설명: 이달 24일 로블록스에 선보이는 '모여봐 GS25' 스틸컷 이미지, 사진제공: GS25)

    편의점 GS25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매니저, 진열원, 배달원, 계산원, 청소부)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용자는 각 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모여봐 GS25’에서 튜토리얼 진행 시 GS25 유니폼 및 모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오픈 후 한 달간 진행되는 게임 내 스탬프 이벤트 미션 수행을 통해, 진열대 및 포스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WELCOME’이라는 특별 코드 입력 시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이 지급된다.

    GS25 측은 “MZ세대뿐만 아니라 α(알파)세대들이 즐기는 로블록스에 재미난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 및 재미있는 게임으로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로블록스에 이번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현재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체험을 매일 전 세계에서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