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해외여행 빗장 풀렸다" 해외여행 전 확인해야 할 카드 혜택은?

기사입력 2022.10.18 14:43
  • 최근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되면서, 그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허니문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괌, 몰디브, 하와이 등의 국가들은 올해 초부터 선제적으로 방역을 완화 조치하며 일찍이 인기를 끈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일본이 무비자 자유 여행을 재개하면서 해외를 찾는 여행객의 수요가 한층 더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국내 카드사들은 해외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픽사베이
    ▲ 사진=픽사베이

    신한카드는 일본과 괌, 몰디브 여행객들을 위한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유니온페이와 함께 20% 특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온페이 신한카드를 소지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며, 일본 현지 이용금액의 20%, 최대 10만 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일본을 제외한 해외 온·오프라인에서는 결제금액의 10%, 최대 10만 원까지 캐시백 가능하다.

    괌, 몰디브 여행 고객을 위해서는 호텔, 리조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31일까지 예약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메리어트 계열 웨스틴 괌 호텔 및 몰디브 소재 6개 메리어트 리조트에서 15% 객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리조트 액티비티 할인 등의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 이미지 제공=하나카드
    ▲ 이미지 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나투어에서 이달 31일까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하나투어 일본여행 상품을 포함해 전체 상품에 대해 70만 원·100만 원·150만 원 이상 결제 시 5만·10만·1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플랫폼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활용해 일본 여행 시 수반되는 각종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면 USD·JPY·EUR·GBP 등의 외화를 하나머니로 충전 시 환전수수료가 무료이며, 해외 가맹점 결제 시 해외 서비스수수료와 국제브랜드수수료가 무료다. 해외 ATM 인출 시에도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 이미지 제공=롯데카드
    ▲ 이미지 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지난 6일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삼성페이로 롯데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 해외 삼성페이 결제는 롯데 마스터카드로 가능하며, 삼성페이앱에 카드 등록 후 '해외 결제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미화 환산 기준 월 100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익월 말 1만 원을 롯데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해준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1일(한국시간)부터 말일까지의 결제 건을 합산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