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카카오페이손보, 첫 상품 출시...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기사입력 2022.10.11 10:11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보험 본연의 가치를 살린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첫 번째 보험인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온라인 금융 범죄를 대비할 수 있는 단체보험이다.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금융감독원의 피해환급금 결정 전에도 보험금을 신청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또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신속 지급 프로세스를 통해 피보험인은 보험금 신청 후 영업 기준일 72시간 내 보험금 일부를 수령할 수 있으며, 피보험자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도 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측은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 취지에 맞춰 다양한 기관 및 NGO와의 협약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에 해당 상품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을 통해 보험의 혁신을 일으키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그 시작으로 취약한 경제적 기반과 사회 안전망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상품을 기부하기 위해 이르면 이번 주 내에 아름다운재단과 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세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첫 번째 보험을 세상에 내놓으며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크루들이 함께 고민했다"라며, "기술로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