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카드, MZ세대 겨냥한 ‘신한카드 핏’ 출시

기사입력 2022.10.06 14:49
  • 신한카드가 MZ고객을 겨냥한 ‘신한카드 핏(Fit)’ 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 = 신한카드
    ▲ 이미지 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핏은 다년간 누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MZ고객에게 딱 맞는(Fit)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동시에 자기만족, 자기 계발을 위해서는 아낌없이 소비하는 MZ세대의 이용 성향을 파악해 '일상 영역'과 '플렉스(Flex) 영역'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 영역에서는 비교적 이용금액이 적고 빈도가 잦은 편의점, 커피,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 월 단위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종별로 5회 이용할 때마다 스탬프(Stamp) 1개가 적립되는 구조로 스탬프 1개당 편의점, 커피 업종에서는 2천 포인트,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는 4천 포인트가 적립된다.

    스탬프 적립을 위한 최소 이용금액은 편의점, 커피 업종은 건당 5천 원이며, 요식, 온라인 업종은 건당 2만 원이다. 통합 월 10개까지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플렉스 영역은 MZ세대가 관심 두는 영역을 헬시플레져(건강 관리의 즐거움, 스포츠센터·골프장·테니스장 등), 셀프기프팅(나를 위한 선물, 체형관리·미용·사진관 등), 해외(해외여행, 해외 직구), 자기 계발(일반학원 업종) 등 총 4가지로 구분해 분기별 이용금액의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 분기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 한도가 차등적으로 부여되며, 전 분기 이용금액이 100만 원 이상이면 1만포인트, 200만 원 이상이면 1만5천 포인트, 300만 원 이상이면 2만 5천 포인트가 적용된다. 또한 전 분기 일상 영역의 사용 실적에 따라서 적립 한도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신한카드 핏'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 5천 원, 해외 겸용(VISA) 1만 8천 원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