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클래스 101, 전속 버추얼 휴먼 ‘백하나’ 공개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9.20 15:42
'백하나'의 가치관은 'LIVE THE WAY YOU LOVE(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이라는 가치관
  • (사진제공: 클래스101)
    ▲ (사진제공: 클래스101)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20일 클래스101만의 전속 크리에이터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백하나’를 선보였다.

    버추얼 휴먼 ‘백하나’는 클래스101에서 기획 및 페르소나를 개발하고 이스트소프트가 AI 페르소나(Persona)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간으로 ‘백하나’의 페르소나는 ‘LIVE THE WAY YOU LOVE(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가치관을 토대로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다.

    우리 주변에서 있을 법한 친근한 매력과 더불어 전문성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이미지로 세상의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클래스101의 버추얼 휴먼 백하나 프로젝트를 기획한 AI STUDIO(에이아이 스튜디오) 김민섭 담당자는 “버추얼 휴먼 ‘백하나’는 기존에 사람을 그대로 복사해 뉴스나 온라인 강의에 활용한 것과 달리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가상의 페르소나로 자신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토대로 다양한 활동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온라인 클래스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버추얼 휴먼인 만큼 온라인 클래스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이너로서의 활동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하나’는 비주얼 공개 전 2022년 4월부터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했다. 브랜드 디자이너의 직업을 가진 만큼 브랜딩 도서 및 각종 전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게재하며 팔로워들과 적극 소통 중이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