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시몬스, MZ 대표 아티스트와 NFT 발행 ‘업계 최초’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9.14 09:43
15일 낮부터 3주간 NFT 2종씩 6종 발매, OSV 디지털 아트 모티브 삼아
  • (사진제공: 시몬스)
    ▲ (사진제공: 시몬스)

    시몬스 침대가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

    이번 NFT는 시몬스에서 올 초 공개했던 ‘멍 때리기’ 열풍을 불러온 2022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이하 OSV)’ 디지털 아트 중 ‘캘리포니아(Pool in California)’편과 ‘에어펌프(The Pump)’편을 모티브로 삼았다. MZ세대를 대표하는 영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인 부원, 메이킴, 차인철과 손잡고 OSV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 

    15일 낮 12시, 부원 아티스트의 작품을 시작으로 22일 메이킴, 29일 차인철까지 3인의 NFT 작품을 2종씩 총 6종을 ‘업비트 NFT’ 드롭스에서 순차적으로 발행한다. 구매는 이더리움(ETH)으로 가능하며 판매가와 작품은 발행일 기준 24시간 전에 확인할 수 있다.

    NFT 공개에 앞서 시몬스는 첫 번째 주자인 부원과의 협업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부원은 "이상하게 만족스러운 OSV 디지털 아트 영상을 보고 느낀 편안함을 B.B 래빗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하고 싶었다"며 "시몬스 OSV를 부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NFT 작품을 재미있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2일과 29일에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메이킴과 차인철 역시 캘리포니아 편과 에어점프 편을 본인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NFT 작품을 보여줄 예정이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