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제로웨이스트’ 추석을 위한 주방용품

기사입력 2022.09.08 12:08
  •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할 푸짐한 한가위 식탁이 기대되는 한편 명절 이후 급증할 음식물 쓰레기도 우려되고 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산뜻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추석 음식을 똑똑하게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을 소개한다.

    채반 내장된 밀폐용기로 명절 식재료 보관부터 남은 음식 보관까지


    명절 대표 메뉴인 전과 튀김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채반이 내장된 밀폐용기를 활용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 코멕스산업의 ‘싱싱보관용기’는 채반 내장형 밀폐용기로 음식의 기름기나 수분이 채반 아래로 빠져 음식을 더욱 맛있게 보관할 수 있으며, 생선이나 육류도 냉동 보관 후 채반에서 바로 꺼내 요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재료 손질, 보관 날짜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트 세팅 존도 있어 더욱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낮은 온도에서도 깨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플렉시블 뚜껑을 적용해 냉장은 물론 냉동 보관도 문제없다. 모듈형으로 제작돼 빈틈없이 쌓아 냉장고 공간 낭비 없이 보관할 수 있는 ‘싱싱보관용기’는 350㎖부터 5.3ℓ까지 9가지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은 음식으로 다채롭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 쿠커


    몇 날 며칠 똑같은 명절 음식만 먹으면 물리기 십상이다. 다기능을 스마트 쿠커를 활용해 명절 음식을 퓨전 요리로 재탄생 시켜보자.

  • 쿠첸 스마트쿠커 ‘플렉스쿡’은 쿠킹, 블렌딩, 반죽, 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기능 조리 도구다. 37℃에서 120℃까지 5℃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온도 과학기술이 적용되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지켜줄 뿐만 아니라, 용기 전체에 골고루 열을 전달해 준다.

    어쩔 수 없이 발생한 음식물 쓰레기는 깔끔하게 처리


    명절 음식을 잘 보관하고 조리해 먹는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음식물 쓰레기가 생길 수 있다.

  • 스마트카라의 ‘스마트카라 400 Pro’는 고온건조, 강력분쇄 기술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최대 95% 감량하는 음식물처리기다. 스마트카라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스마트카라 40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평균 4시간이던 처리 시간을 30% 줄여 악취와 벌레가 꼬이기 쉬운 여름철 빠른 음식물 처리를 돕는다. 밀폐 환경을 조성해 부패를 방지하는 스마트 보관기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