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메타, 새 VR 헤드셋 출시 예고 “가격은 110만원 선”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9.07 17:46
'프로젝트 캄브리아(Projet Cambria)'로 예상, 가격은 110만 원 넘을 것
  • (사진제공: 마크저커버그 페이스북)
    ▲ (사진제공: 마크저커버그 페이스북)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연례행사인 가상현실 콘퍼런스 '커넥트(Connect)' 개최를 알렸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는 6일 본인의 SNS를 통해 VR 헤드셋을 착용한 사진과 함께 "See you at Meta Connect on Oct 11."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새로운 VR 헤드셋 출시를 예고했다.

    메타 커넥트는 메타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관련 전략을 논의하는 연례 콘퍼런스로 메타의 가장 큰 행사다.

    미 경제매체 CNBC는 이 헤드셋이 '프로젝트 캄브리아(Projet Cambria)'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VR과 AR을 혼합해 외부 카메라로 현실 세계를 포착한 장면을 동시에 헤드셋 내부에 표시하는 성능을 갖춘 기기다. 이 기기가 메타표 가상현실의 중요한 역할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저커버그는 8월 조 로건의 팟캐스트에 출연해 10월에 신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알린 바 있다. "10월 출시되는(coming out in october) 다음 디바이스에는 몇 가지 큰 기능들이 담길 것"이라 언급했다.

    헤드셋의 가격은 800달러(110만 원) 이상으로, 메타 퀘스트2보다 더 비쌀 것으로 전망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