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프랜드, ‘수익창출’ 가능한 메타버스 경제 시스템 가동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9.05 17:34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 진행… 추후 '포인트' 암호화폐와 연계 예정
  • (사진제공: SKT)
    ▲ (사진제공: SKT)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에서 SK텔레콤은 참여자 보상과 호스트 후원이 가능한 '이프랜드 포인트', 이프랜드 PC 베타 버전, 메타버스 첫 방문자들을 위한 '라운지', 나만의 아바타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 등이 추가됐다.

    이프랜드 포인트는 사용자가 특정 시간대에 정해진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출석 보상', '데일리 보상', '깜짝 보상' 등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이프랜드 밋업(모임)을 운영하는 호스트에게 후원할 수 있으며 호스트는 모임을 운영하며 받은 후원 포인트에 대해 매월 말 현금화할 수 있다.

    SK텔레콤 측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누구나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이프랜드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연계하는 등 경제 시스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이프랜드가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C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PC에서는 화면 분할이 자유롭고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 버전은 이프랜즈(이프랜드 인플루언서) 등 호스트 대상으로 두 달간 시범 운영하며 업데이트를 거쳐 모든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추가로 11종 템플릿을 기반으로 아바타 코스튬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이프랜드 스튜디오'와 메타버스가 생소한 첫 방문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이프랜즈 라운지'까지 공개됐다. SK텔레콤은 연내 총 세 차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내 경제 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사용자 참여와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며 "연내 추가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프랜드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