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현대차, 내달 1일부터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기사입력 2022.08.29 15:24
  • 현대차, 9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 현대차 제공
    ▲ 현대차, 9월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내달 1일부터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R&D), 생산(Manufacturing), 전략지원,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내달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

    현대차는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직무별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원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지난 7월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을 도입했다. 홀수월 1일마다 각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현대차 채용 페이지에 일괄 게시한다.

    기존에 진행하던 상시 채용은 각 현업 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지난 7월부터 시작된 일괄 게시 방식을 통해 지원 준비가 더 용이해졌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신입사원 채용 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현직자와 지원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채용 절차 기간도 단축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채용 절차에 있어 지원자들을 더욱 고려하고, 보다 적극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지속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