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을 황금연휴가 다가온다…여행업계, 기획전 및 프로모션 잇따라 선보여

기사입력 2022.08.23 17:29
  • 올해 9월 추석 연휴는 대체 공휴일을 포함 총 4일이며, 10월에는 4일 휴가 사용 시 개천절(3일)부터 한글날 대체휴일(11일)까지 열흘 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 된 지난 4월부터 ‘황금연휴’로 주목받은 9월과 10월 연휴를 맞아 여행업계가 다채로운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나섰다. 올가을 연휴에 떠나면 좋은 여행사의 해외여행 상품부터 일정 기간에만 특별히 진행하는 호텔의 할인 프로모션까지 상품 종류도 다양하다.

    노랑풍선, ‘황금연휴 연차소진 프로젝트’와 ‘황금연휴 단독전세기’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이 추석 연휴인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출발 고객들의 여행 욕구가 가장 높은 지역을 파악하기 위해 패키지 여행의 실 예약 현황 및 항공 발권 내역을 분석했다.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패키지 여행 예약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1위 일본(오사카·큐슈) △2위 베트남 △3위 서유럽 △4위 괌 △5위 동유럽 순이었다.

  • 이에 노랑풍선은 고객들이 추석 연휴에 가볍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단거리 및 중·장거리 패키지 여행 상품을 담은 ‘황금연휴 연차소진 프로젝트’ △오사카와 큐슈로 향하는 ‘황금연휴 단독전세기’ 등 다채로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터파크, ‘연휴기간 해외여행 모음전’ 진행


    인터파크는 가을 황금연휴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9·10월 출발하는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동남아 △일본·몽골 △유럽 △미주·대양주 등 원하는 지역 대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 다낭, 푸꾸옥, 나트랑 등 격리 면제 국가인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 상품들도 선보인다.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에 따라 패키지와 자유여행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하노이·하롱베이 5일 상품’은 오전 출발 항공편을 이용해 보다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마사지, 시클로 탑승, 베트남 대표 기프트 세트(농모자 및 커피) 등이 포함되며 현지 PCR 검사비도 지원한다.

    비스타젯, 추석 맞이 ‘보름달 여행’ 테마 5개국 상품 선보여


    비스타젯(VistaJet)은 추석을 맞아 ‘2022년 놓치지 말아야 할 5대 보름달 여행’을 테마로 한 5개국 프라이빗 여행 상품을 프라이빗월드(Private World) 회원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프라이빗월드는 비스타젯 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보장하고 다양한 개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은 숙박 시설, 섬, 저택, 역사 유적지, 개인 요트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체크인하지 않는 등 여행 과정을 최대한 간소화할 수 있다.

  • 이번 여행 상품을 통해 고객은 비스타젯 항공기를 이용해 중국 스테이케이션을 비롯해, 일본 고대 전통과 동남아시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그리스 오라클 신화, 페루 잉카 등 문명을 탐험할 수 있다.

    먼저, ‘중국의 달빛 스테이케이션’ 상품은 고객 맞춤형 숙박 환경 속 최상의 계절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개별 기호에 맞는 월병 페어링 행사, 칵테일 마스터 클래스, 청두 판다 연구기지 투어 등 다양한 명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스의 오라클(Oracle)’은 약 2주 동안 고고학자, 역사학자, 예술가들과 함께 그리스 에피로스, 펠로폰네소스, 아티카 지역을 육지와 바다를 통해 여행하게 된다.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를 찾아서’는 콜럼버스 이전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제국인 잉카 문명을 3주 동안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달의 여왕을 쫓다’는 쿠알라룸푸르의 문화 중심지와 스파이스 제도를 구성하는 깊은 곳에 솟아 있는 작은 화산섬 라자암팟의 석회암 섬과 수마트라 열대우림의 멸종 위기에 처한 호랑이 관찰, 그리고 외딴곳을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구성됐다. ‘일본의 기품 있는 츠키미’는 고객들이 일본의 츠키미 기간 동안 일본의 고대 전통, 역사, 철학, 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롯데호텔 월드, 8월 29일부터 3일간 ‘월클 데이’ 진행


    롯데호텔 월드는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시그니처 프로모션 ‘월클 데이’를 진행한다. 지난 6월에 처음 시작한 롯데호텔 월드의 월클 데이는 짝수달의 마지막 월요일마다 시작해 3일간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이다. 프로모션 전용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첫 프로모션 당시 300실 이상의 객실이 판매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 8월 월클데이는 추석 연휴와 개천절 연휴가 포함된 가을을 겨냥해 2가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디럭스 룸 1박과 인룸다이닝 조식 1인, 웰컴드링크 1잔으로 구성된 혼캉스 상품이 있다. 혼자만의 휴식을 위한 케렌시아를 찾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클럽 디럭스룸 1박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클럽 라운지 2인 특전으로 구성된 2인 상품은 먹캉스에 최적화됐다. 클럽 라운지 이용 시 조식,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 테이블 서비스(양갈비 및 로브스터 제공), 주중(월~목) 무료 발렛 서비스 등의 특전이 있다.

    이번 월클데이 패키지의 투숙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능하며,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예약 가능하다.

    국내 6개 하얏트 호텔, 단 5일 동안 객실 할인 혜택


    국내 6개 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제주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가 객실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을 플래시 세일’을 진행한다.

  • 예약 기간은 8월 25일부터 29일까지며, 투숙 기간은 8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예약은 투숙일 기준 7일 전까지 위약금 없이 취소 가능하다. 하얏트 일일 요금 기준으로 하얏트 월드 회원은 최대 25%, 비회원은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호텔별 할인율 상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