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행업계, '늦캉스족' 겨냥한 프로모션 진행 눈길

기사입력 2022.08.22 17:21
  • 극성수기로 불리는 7~8월뿐 아니라 9월 이후 늦은 휴가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두투어가 지난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캐치패션과 함께 총 2,920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여름휴가 일정을 묻는 질문에 10명 중 6명이 ‘7월(19.7%)’과 ‘8월(41.5%)’이라고 답했는데, ‘9월 이후’로 계획했다는 이들도 35%로 높게 조사됐다.

    코로나 재확산, 이른 추석 연휴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여행업계가 늦은 휴가를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색 패키지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데일리호텔, ‘8월 프리미엄 늦캉스’ 프로모션 진행


    데일리호텔은 ‘8월 프리미엄 늦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먼저 8월 28일까지 호텔 숙박비를 지원하는 ‘나만의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 여름 가고 싶은 호텔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데일리호텔 포인트와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이벤트에 참가한 6천 명을 추첨해 그린카 할인권을 지급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늦은 여름 휴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68만 원 상당의 고객 혜택도 준비했다. 국내 숙소 예약 시 적용 가능한 60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발급하고, 10만 원 이상 국내 숙소 예약 시 5천 원 상당의 리워드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데일리호텔 신규 회원은 국내 숙소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포함해 최대 5만 원 상당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트립닷컴, 늦캉스족 겨냥해 항공·호텔 할인 슈퍼위크 진행


    트립닷컴은 늦캉스를 준비하는 여행객과 추석 연휴 및 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얼리버드 여행객 모두를 만족 시킬 슈퍼위크를 진행한다.

  • 오늘(22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항공권 할인코드와 호텔 할인코드가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슈퍼위크에 참여하는 호텔은 총 44개로,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제주와 부산 지역 호텔이 다수 포진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요일마다 각기 다른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로 진행된다.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는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를 포함한 국내외 호텔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코드가 발급된다. 9만원 이상의 국내 호텔을 예약하면 즉시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해외 호텔의 경우 6만원 이상 이용 시 즉시 1만원이 할인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늦캉스족 위한 ‘트래블&에코’ 패키지 선봬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의미있는 경험과 함께 색다른 풀캉스를 누릴 수 있는 ‘트래블&에코’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친환경을 즐겁게 실천하며 SNS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는 ‘에코그래머블(Eco-grammable)’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했다.

  • 먼저, 친환경 와인을 맛보며 해운대 오션뷰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객은 야외 오션스파 풀 ‘풀사이드 바’에서 비노 파라다이스의 유기농 비건 와인 ‘파르셀라스 에꼴로지꼬’를 맛볼 수 있다. 스위트 객실 예약 시 친환경 실천을 위한 업사이클링 키트를 증정한다. 친환경 브랜드 ‘이든(Idden)’과 함께 선보인 ‘얼스 키트’로 바다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20개를 업사이클링한 비치타월과 편백나무 향기를 담은 지구 모양 배스밤으로 구성됐다.

    밤에는 특별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오션풀 시네마’가 열린다. 드넓은 바다가 펼쳐지는 야외 오션스파 풀에서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영화 ‘작은 아씨들’ 또는 ‘피터 래빗’을 상영한다. 해운대 밤바다를 배경으로 물놀이와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 올 데이 이용을 비롯해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등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늦캉스족 위해 물놀이 패키지 판매


    한화리조트 설악, 평창, 경주는 늦은 바캉스에 어울리는 물놀이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과 물놀이 상품을 묶은 패키지 상품이다.

  • 먼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객실 1박과 워터피아 2인을 포함해 패키지를 마련했다.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는 설악 워터피아는 18가지 종류의 파도를 경험할 수 있는 파도풀과 어트랙션이 인기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객실 1박과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종일권 2인 패키지를 준비했다. 뽀로로, 패티 등 친근한 캐릭터와 다양한 스토리를 활용한 어트랙션은 아이들이 즐기기에 알맞다. 시원한 휴가지를 찾는다면 강원도 평창이 제격이다. 한화리조트 평창은 스위트룸 1박과 블루캐니언 종일권으로 구성했다. 블루캐니언은 국내 최초 140m 업힐 슬라이드와 최대 5m 폭의 익스트림 리버 시설이 유명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