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알랍(ALAP) NFT, 국내 최초 패션계 데뷔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8.18 17:26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는 알랍(ALAP U)의 특별한 페인트(Paint) NFT를 공동 제작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기부 예정
  • (사진제공: 팔라)
    ▲ (사진제공: 팔라)

    팔라(Pala)의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인 알랍(ALAP)이 패션 매거진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팔라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알랍(ALAP)은 국내 대표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및 ‘지큐 코리아’와 함께 NFT 국내 최초로 패션계에 데뷔한다. 이를 통해 알랍(ALAP)의 패션 아이덴티티를 전하고, 기존 남성 투자자 중심의 NFT 시장을 넘어 대중적인 패션 소비층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NFT 문화를 위해 알랍(ALAP)과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는 알랍(ALAP U)의 특별한 페인트(Paint) NFT를 공동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기부한다.

    오는 25일, 알랍(ALAP)은 ‘알랍 런칭 칵테일(ALAP Launching Cocktail)’ 행사를 통해 NFT 런칭 이벤트와 최초 패션계 데뷔를 선보인다. 알랍(ALAP)의 디지털 런웨이를 비롯해 웹3와 크립토 업계, 패션, 엔터, IT 업계 등 다양한 인사가 참여해 디지털과 현실을 연결하는 NFT 문화를 위한 네트워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이번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PFP NFT의 저변을 확대하고, 알랍(ALAP)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라며 “알랍(ALAP)은 이번 패션계 데뷔를 시작으로 IP로서의 가치를 확장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디지털과 현실을 아우르는 새로운 NFT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알랍(ALAP)은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한 조인트벤처(VC)인 팔라(Pala)의 첫 번째 PFP(Profile Picture; 디지털 프로필 이미지) NFT로 3D 리브랜딩을 통해 독보적인 퀄리티로 주목받으며 IP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