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료

기사입력 2022.08.16 19:23
  •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공적으로 종료 / BMW 코리아 제공
    ▲ 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공적으로 종료 / BMW 코리아 제공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기간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과 양질의 중식 등을 제공해 아동의 균형적 발달을 돕는 굿네이버스의 국내 아동 지원 사업이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올해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전국 82개 학교 및 기관 1281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2주간 진행했다. 아동들을 위한 중식 지원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 내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미래 Dream'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진로도 탐색할 수 있게 했다.

    협동심을 높이기 위한 팀 프로젝트 '우리가 상상하는 퓨처 히어로 마을 만들기'도 진행했다. 참가 아동들은 전 지구적 과제인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마을에 필요한 '히어로'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로 인해 변화할 미래를 작품으로 구현해 보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방 분교나 산간벽지 등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과학 창의 교육을 제공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및 비대면 수업을 제공하는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자동차 산업 특화 직무 강연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