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맛·가격 다 잡았다…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주목

기사입력 2022.08.15 08:00
  • 최근 외식 물가가 큰 폭으로 올라, 휴가지에서 비싸고 번거롭게 사 먹기 보다 펜션이나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

    밀키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대표적인 밀키트 메뉴인 밀푀유나베를 비롯하여 떡볶이 밀키트, 곱창전골 밀키트, 닭갈비 밀키트까지 각종 밀키트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상승했다. 또한, 휴가지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술안주를 즐기기 위해 새우 감바스 만들기, 낙곱새 만들기, 닭한마리 레시피 등을 찾아보던 소비자들은 올여름엔 값비싼 식재료 값은 물론 불앞에서 요리하는 수고로움까지 줄일 수 있는 밀키트 상품에 더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밀키트 전문점과 온라인 밀키트 전문 브랜드를 찾는 추세다.

  • 간편식 플랫폼 윙잇은 지난 6월 밀키트 브랜드 ‘홀리데이키친’을 런칭했다. 홀리데이키친은 불필요한 준비과정은 빼고 휴가 속 한순간처럼 요리하는 즐거움만 담은 밀키트 브랜드이다. 홀리데이키친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개성 있는 5가지 메뉴를 출시했다. 집들이, 홈파티 메뉴로 제격인 감바스 알 아히요와 밀푀유나베부터 집에서 편하게 즐기는 지역 맛집 메뉴 강릉식 짬뽕 순두부 밀키트, 신림동 백순대볶음 밀키트와 우삼겹 순두부찌개 밀키트까지 간편 조리로 집에서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의 ‘캠핑포차 밀키트’ 2종은 휴가철을 맞이해 캠핑을 떠나는 캠핑족에게 특화된 제품이다. 용기째 끓일 수 있는 직화 냄비를 제품 용기로 함께 구성해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없는 색다른 국물요리를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캠핑포차 김치어묵 우동전골’은 다진 김치와 어묵을 가득 넣어 칼칼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을 자랑한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고 푸짐한 우동 사리까지 함께 구성해 식사 뿐만 아니라 술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캠핑포차 코다리 매운탕’은 손질한 도톰한 코다리와 다양한 야채를 넣은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메뉴로 색다른 캠핑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쫀득한 감자 수제비까지 들어있어 한 끼 식사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캐비아 능라도 평양냉면’은 생전에 냉면을 즐기셨던 평양 출신의 부친이 남긴 레시피를 바탕으로 수 년간의노력을 통해 세상에 나온 능라도 스타일의 평양냉면이다. 평양냉면은 가게마다 맛의 깊이와 매력 포인트가 천차만별인데 그 중에서도 능라도 평양냉면은 풍성한 맛이 최대 매력이다. 사태와 양지, 설깃살을 푹 끓여낸 후 정성껏 기름기를 제거해 만든 육수는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으로 국물을 한 입 떠 넣는 순간 입안에 확 퍼지는 담백한 육향을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100% 메밀을 사용하여 풍부한 곡향과 쫄깃한 식감으로 평양냉면 마니아는 물론 입문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아삭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을 더해주는 오이 고명과 육수로 냈던 3가지의 부위의 소고기 고명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 맛뿐 아니라 양에 있어서도 풍성함을 느껴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