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잡코리아, ‘AI 알고리즘’ 활용한 맞춤형 채용 정보 서비스 론칭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08.09 16:59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 적용을 통해 편의성과 직관성 향상
  • (사진제공: 잡코리아)
    ▲ (사진제공: 잡코리아)

    잡코리아가 구직자에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 추천&검색’ 서비스를 론칭했다.

    잡코리아는 올해 새 비전으로 'AI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선언했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 접목해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시너지를 통해 토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구직 기회 제공, 커리어 향상 교육까지 아우르는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 성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취향과 함께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잡코리아 전체 이용자들의 관심 사항까지 반영한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내 활동 추천, 직무별 인기 공고, 복리후생으로 보는 공고, 급상승 공고 등 4가지로 분류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사용자환경(UI·UX) 개선과 공고별 채용기업의 대표 이미지 적용을 통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향상했다. 구직자는 추천 리스트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테마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직무 필터 UI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

    검색 서비스는 키워드 검색 의도를 파악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의도 기반 속성 검색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직무, 지역을 포함한 6개의 속성으로 검색 키워드를 라벨링(Labeling) 해 빠르게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검색 시 채용정보 외에도 해당 기업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어로 제시되는 기업명을 클릭하면 바로 기업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고 머신러닝(ML)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의 연관·추천 검색어 제공, 전용 필터를 통한 맞춤 공고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천&검색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취업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